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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 HTML5 캔버스 ctx.fillText는 줄 바꿈 관련

WEB/JavaScript

by AlrepondTech 2018. 5. 14.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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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code.i-harness.com/ko/q/4cb491

 

 

어쩌면이 파티에 조금 늦을 지 모르지만 캔버스에 텍스트를 배치하는 데 필요한 다음 자습서를 찾았습니다.

http://www.html5canvastutorials.com/tutorials/html5-canvas-wrap-text-tutorial/

그로부터 여러 줄이 작동한다고 생각할 수있었습니다. (미안 해요. 라미레즈, 네가 나를 위해 일하지 않았다!). 캔버스에 텍스트를 줄 바꿈하는 내 전체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 http: //www.html5canvastutorials.com/tutorials/html5-canvas-wrap-text-tutorial/      function wrapText(context, text, x, y, maxWidth, lineHeight) {         var cars = text.split("\n");          for (var ii = 0; ii < cars.length; ii++) {              var line = "";             var words = cars[ii].split(" ");              for (var n = 0; n < words.length; n++) {                 var testLine = line + words[n] + " ";                 var metrics = context.measureText(testLine);                 var testWidth = metrics.width;                  if (testWidth > maxWidth) {                     context.fillText(line, x, y);                     line = words[n] + " ";                     y += lineHeight;                 }                 else {                     line = testLine;                 }             }              context.fillText(line, x, y);             y += lineHeight;         }      }       function DrawText() {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c");          var context = canvas.getContext("2d");           context.clearRect(0, 0, 500, 600);           var maxWidth = 400;          var lineHeight = 60;          var x = 20; // (canvas.width - maxWidth) / 2;          var y = 58;            var text = document.getElementById("text").value.toUpperCase();                           context.fillStyle = "rgba(255, 0, 0, 1)";          context.fillRect(0, 0, 600, 500);           context.font = "51px 'LeagueGothicRegular'";          context.fillStyle = "#333";           wrapText(context, text, x, y, maxWidth, lineHeight);      }       $(document).ready(function () {           $("#text").keyup(function () {              DrawText();          });       });      </script>

여기서 c 는 내 캔버스의 ID이고 text 는 내 텍스트 상자의 ID입니다.

아마도 비표준 글꼴을 사용하고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텍스트 앞에있는 글꼴을 캔버스 조작에 사용하는 한 @ font-fac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캔버스가 글꼴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희망이 사람을 도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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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이미 나와있는 wrapText () 함수를 수정하여 내 솔루션입니다. 캔버스 컨텍스트에서 함수를 호출 할 수 있도록 JavaScript의 프로토 타이핑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anvasRenderingContext2D.prototype.wrapText = function (text, x, y, maxWidth, lineHeight) {      var lines = text.split("\n");      for (var i = 0; i < lines.length; i++) {          var words = lines[i].split(' ');         var line = '';          for (var n = 0; n < words.length; n++) {             var testLine = line + words[n] + ' ';             var metrics = this.measureText(testLine);             var testWidth = metrics.width;             if (testWidth > maxWidth && n > 0) {                 this.fillText(line, x, y);                 line = words[n] + ' ';                 y += lineHeight;             }             else {                 line = testLine;             }         }          this.fillText(line, x, y);         y += lineHeight;     } }

기본 사용법 :

var my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myCanvas"); var ctx = myCanvas.getContext("2d"); ctx.fillStyle = "black"; ctx.font = "12px sans-serif"; ctx.textBaseline = "top"; ctx.wrapText("Hello\nWorld!",20,20,160,16);

여기에 내가 데모를 함께 넣어 : http://jsfiddle.net/7Rdb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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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by Petrioli 가 제공하는 단어 줄 바꿈 (공백으로 분리)에 대한 코드는 매우 유용합니다. 줄 바꿈 문자를 지원하도록 코드를 확장했습니다. \n . 또한 경계 상자의 크기를 갖는 것이 종종 유용하므로 multiMeasureText() 는 너비와 높이를 모두 반환합니다.

http://jsfiddle.net/jeffchan/WHgaY/76/ 에서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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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vasRenderingContext2D를 확장하여 mlFillText와 mlStrokeText의 두 함수를 추가했습니다.

GitHub 에서 마지막 버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상자에 밀틴 텍스트를 채우거나 칠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세로 및 가로로 정렬 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 \ n을 넣고 텍스트를 정당화 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토 타입은 다음과 같습니다.

함수 mlFillText (텍스트, x, y, w, h, vAlign, hAlign, lineheight); 함수 mlStrokeText (텍스트, x, y, w, h, vAlign, hAlign, lineheight);

여기서 vAlign은 "top", "center"또는 "button"일 수 있습니다. hAlign은 "left", "center", "right"또는 "justify"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lib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 http://jsfiddle.net/4WRZj/1/

 

다음은 라이브러리 코드입니다.

// Library: mltext.js // Desciption: Extends the CanvasRenderingContext2D that adds two functions: mlFillText and mlStrokeText. // // The prototypes are:  // // function mlFillText(text,x,y,w,h,vAlign,hAlign,lineheight); // function mlStrokeText(text,x,y,w,h,vAlign,hAlign,lineheight); //  // Where vAlign can be: "top", "center" or "button" // And hAlign can be: "left", "center", "right" or "justify" // Author: Jordi Baylina. (baylina at uniclau.com) // License: GPL // Date: 2013-02-21  function mlFunction(text, x, y, w, h, hAlign, vAlign, lineheight, fn) {     text = text.replace(/[\n]/g, " \n ");     text = text.replace(/\r/g, "");     var words = text.split(/[ ]+/);     var sp = this.measureText(' ').width;     var lines = [];     var actualline = 0;     var actualsize = 0;     var wo;     lines[actualline] = {};     lines[actualline].Words = [];     i = 0;     while (i < words.length) {         var word = words[i];         if (word == "\n") {             lines[actualline].EndParagraph = true;             actualline++;             actualsize = 0;             lines[actualline] = {};             lines[actualline].Words = [];             i++;         } else {             wo = {};             wo.l = this.measureText(word).width;             if (actualsize === 0) {                 while (wo.l > w) {                     word = word.slice(0, word.length - 1);                     wo.l = this.measureText(word).width;                 }                 if (word === "") return; // I can't fill a single character                 wo.word = word;                 lines[actualline].Words.push(wo);                 actualsize = wo.l;                 if (word != words[i]) {                     words[i] = words[i].slice(word.length, words[i].length);                 } else {                     i++;                 }             } else {                 if (actualsize + sp + wo.l > w) {                     lines[actualline].EndParagraph = false;                     actualline++;                     actualsize = 0;                     lines[actualline] = {};                     lines[actualline].Words = [];                 } else {                     wo.word = word;                     lines[actualline].Words.push(wo);                     actualsize += sp + wo.l;                     i++;                 }             }         }     }     if (actualsize === 0) lines[actualline].pop();     lines[actualline].EndParagraph = true;      var totalH = lineheight * lines.length;     while (totalH > h) {         lines.pop();         totalH = lineheight * lines.length;     }      var yy;     if (vAlign == "bottom") {         yy = y + h - totalH + lineheight;     } else if (vAlign == "center") {         yy = y + h / 2 - totalH / 2 + lineheight;     } else {         yy = y + lineheight;     }      var oldTextAlign = this.textAlign;     this.textAlign = "left";      for (var li in lines) {         var totallen = 0;         var xx, usp;         for (wo in lines[li].Words) totallen += lines[li].Words[wo].l;         if (hAlign == "center") {             usp = sp;             xx = x + w / 2 - (totallen + sp * (lines[li].Words.length - 1)) / 2;         } else if ((hAlign == "justify") && (!lines[li].EndParagraph)) {             xx = x;             usp = (w - totallen) / (lines[li].Words.length - 1);         } else if (hAlign == "right") {             xx = x + w - (totallen + sp * (lines[li].Words.length - 1));             usp = sp;         } else { // left             xx = x;             usp = sp;         }         for (wo in lines[li].Words) {             if (fn == "fillText") {                 this.fillText(lines[li].Words[wo].word, xx, yy);             } else if (fn == "strokeText") {                 this.strokeText(lines[li].Words[wo].word, xx, yy);             }             xx += lines[li].Words[wo].l + usp;         }         yy += lineheight;     }     this.textAlign = oldTextAlign; }  (function mlInit() {     CanvasRenderingContext2D.prototype.mlFunction = mlFunction;      CanvasRenderingContext2D.prototype.mlFillText = function (text, x, y, w, h, vAlign, hAlign, lineheight) {         this.mlFunction(text, x, y, w, h, hAlign, vAlign, lineheight, "fillText");     };      CanvasRenderingContext2D.prototype.mlStrokeText = function (text, x, y, w, h, vAlign, hAlign, lineheight) {         this.mlFunction(text, x, y, w, h, hAlign, vAlign, lineheight, "strokeText");     }; })();

다음은 사용 예입니다.

var c = document.getElementById("myCanvas"); var ctx = c.getContext("2d");  var T = "This is a very long line line with a CR at the end.\n This is the second line.\nAnd this is the last line."; var lh = 12;  ctx.lineWidth = 1;  ctx.mlFillText(T, 10, 10, 100, 100, 'top', 'left', lh); ctx.strokeRect(10, 10, 100, 100);  ctx.mlFillText(T, 110, 10, 100, 100, 'top', 'center', lh); ctx.strokeRect(110, 10, 100, 100);  ctx.mlFillText(T, 210, 10, 100, 100, 'top', 'right', lh); ctx.strokeRect(210, 10, 100, 100);  ctx.mlFillText(T, 310, 10, 100, 100, 'top', 'justify', lh); ctx.strokeRect(310, 10, 100, 100);  ctx.mlFillText(T, 10, 110, 100, 100, 'center', 'left', lh); ctx.strokeRect(10, 110, 100, 100);  ctx.mlFillText(T, 110, 110, 100, 100, 'center', 'center', lh); ctx.strokeRect(110, 110, 100, 100);  ctx.mlFillText(T, 210, 110, 100, 100, 'center', 'right', lh); ctx.strokeRect(210, 110, 100, 100);  ctx.mlFillText(T, 310, 110, 100, 100, 'center', 'justify', lh); ctx.strokeRect(310, 110, 100, 100);  ctx.mlFillText(T, 10, 210, 100, 100, 'bottom', 'left', lh); ctx.strokeRect(10, 210, 100, 100);  ctx.mlFillText(T, 110, 210, 100, 100, 'bottom', 'center', lh); ctx.strokeRect(110, 210, 100, 100);  ctx.mlFillText(T, 210, 210, 100, 100, 'bottom', 'right', lh); ctx.strokeRect(210, 210, 100, 100);  ctx.mlFillText(T, 310, 210, 100, 100, 'bottom', 'justify', lh); ctx.strokeRect(310, 210, 100, 100);  ctx.mlStrokeText("Yo can also use mlStrokeText!", 0 , 310 , 420, 30, 'center', 'center', l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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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context.textBaseline = 'middle' 하여 세로로 가운데에 정렬 된 텍스트 도 지원하는 Colin의 wrapText() 버전입니다.

var wrapText = function (context, text, x, y, maxWidth, lineHeight) {     var paragraphs = text.split("\n");     var textLines = [];      // Loop through paragraphs     for (var p = 0; p < paragraphs.length; p++) {         var line = "";         var words = paragraphs[p].split(" ");         // Loop through words         for (var w = 0; w < words.length; w++) {             var testLine = line + words[w] + " ";             var metrics = context.measureText(testLine);             var testWidth = metrics.width;             // Make a line break if line is too long             if (testWidth > maxWidth) {                 textLines.push(line.trim());                 line = words[w] + " ";             }             else {                 line = testLine;             }         }         textLines.push(line.trim());     }      // Move text up if centered vertically     if (context.textBaseline === 'middle')         y = y - ((textLines.length-1) * lineHeight) / 2;      // Render text on canvas     for (var tl = 0; tl < textLines.length; tl++) {         context.fillText(textLines[tl], x, y);         y += lineHeigh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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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이 문제가 똑같은 문제로 인해서 일어났다. 가변 글꼴 크기로 작업하고 있으므로이 점을 고려해야합니다.

var texts=($(this).find('.noteContent').html()).split("<br>"); for (var k in texts) {     ctx.fillText(texts[k], left, (top+((parseInt(ctx.font)+2)*k))); }

여기서 noteContent는 사용자가 편집 한 contenteditable div이고 (이것은 jQuery의 각 함수에 중첩되어 있음) ctx.font는 "14px Arial"입니다 (픽셀 크기가 먼저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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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에 대한 내 ES5 솔루션 :

var wrap_text = (ctx, text, x, y, lineHeight, maxWidth, textAlign) => {   if(!textAlign) textAlign = 'center'   ctx.textAlign = textAlign   var words = text.split(' ')   var lines = []   var sliceFrom = 0   for(var i = 0; i < words.length; i++) {     var chunk = words.slice(sliceFrom, i).join(' ')     var last = i === words.length - 1     var bigger = ctx.measureText(chunk).width > maxWidth     if(bigger) {       lines.push(words.slice(sliceFrom, i).join(' '))       sliceFrom = i     }     if(last) {       lines.push(words.slice(sliceFrom, words.length).join(' '))       sliceFrom = i     }   }   var offsetY = 0   var offsetX = 0   if(textAlign === 'center') offsetX = maxWidth / 2   for(var i = 0; i < lines.length; i++) {     ctx.fillText(lines[i], x + offsetX, y + offsetY)     offsetY = offsetY + lineHeight   } }

이 문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 블로그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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