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눅스에서 게임서버 만든다면 ... 어떤 언어 사용 하시나요??? 관련

프로그래밍 관련/게임프로그래밍

by AlrepondTech 2020. 9. 13. 18:55

본문

반응형

 

 

 

 

 

=======================

=======================

=======================

 

 

 

 

 

 

 

 

 

 

출처: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_Talkdev&page=6&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it&desc=desc&no=3186

 

웹방식 과 TCP방식
두가지 형태에서 사용 기술 알고 싶어용 ;)
java? C++? C? ㅋ


업계 분위기가... 아무래도 이번에 리눅스로 넘어가야 할 것 같아서 ㅠㅠ
윈도우 서버플머는 웁니다 ㅠㅠ

저희도 가이드 잡는 중인데 부드럽게 OS를 변경 할려니 힘드네요 ㅠㅠ 2015-03-12
12:58:00


 
    업계 분위기는 리눅스로 조금씩 바뀌는 것 같아요.완전히 바뀔 것 같지는 않은데, 이제 리눅스에서 C++ 잘 짜면서 코딩할 정도는 아니어도..


스크립트 언어 정도는 코딩하며 관리할 줄 알아야 하는 분위기 인것 같네요.
2015-03-12
13:09:27


 
    모바일 게임 서버 개발 하신적이 있거나 할 예정이라면..C++ 로 하심이...
Boost asio 이용하시면 좀 편해요...



2015-03-12
13:17:49
 
    이런건 오프라인에서 한번 만나서 이야기 하면 좋은 주제 같아요 ~

할말이 좀 있지만 보안등이 걱정되서 시원하게 이야기 하기 힘드네요 


전 처음에 gamejob가서 


회사 별로 서버 구인 항목 우대사항 보면서 


대충 어떻게 구성 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ㅋ
2015-03-12
13:33:19


 
    전 원래 Java 프로그래머라 Java 로 하고 있습니다. 서버용 OS 는 애당초 Windows 서버를 혐호하는지라...

돈만 되면 AZUL Systems 의 Zing 사면 GC 문제도 해결되고...뭐 그냥 쉽게 생각하려구요...
2015-03-12
14:46:55


 
    웹방식의 경우 apache + php 가 가장 많을 겁니다. tomcat + java도 많구요.여기에 일부 기능을 node.js로 분리해서 구성하기도 하구요.


글로벌을 생각하시면 aws service 를 이용하면 생각보다 빠르게 쉽게 게임 내 여러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실 게임의 성공의 서버 사이드 구조보다 기획, 그래픽퀄리티 등 클라이언트 더 좌우되서
서버 쪽이야 머 클라이언트 프로토콜 구현만 해주면 머로 해도 상관없죠. 
2015-03-12
14:51:47


 
    저는 오직 얼랭(erland)입니다 ㅋㅋ 2015-03-12
15:20:24


 
    node js와 aws service 조합은 어떤가요?? 2015-03-12
16:10:30


 
    서버 확장성 고려한다면 단연AWS라고 누군가들이 그러던데...

저희도 이번에 매우 간단한 서비스 하나 준비하면서 AWS 개통했습니다....
일단은 서버 걱정 없이 다양한 테스트며 DB사용, 프레임웍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 것 같고...


아.. 그런데 AWS도 공부를 해야하니 그게 귀찮네요 -_-a



2015-03-12
16:36:25


 
    서버를 실제 장비를 이용하는 것보단 AWS 을 위시한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할 경우 가지는 장점이 크긴 하죠.

AWS, KT UCloudBiz 을 써봤는데...국내 전용 서비스라면 KT 을 오히려 더 추천하고 싶구요...

Linux 으로 전향하게 되면 요즘 평가가 좋은 Docker 을 이용해서 하나의 장비에서 성능 저하가 거의 없는 클라우드 비스무리한 것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AWS 에서도 Docker 이미지를 제공해줄 겁니다.

그리고 AWS 등의 클라우드도 당연히 공부가 필요합니다. 이것도 엄연히 서버들이고 서버 엔지니어의 영역을 게임 서버 개발자들이 너무 쉽게 넘나들고 있어서 그렇지 엄연히 다른 분야인데요 뭘...
2015-03-12
16:46:47


 
    tcp 반응성이 중요하다면 asio아니면 mono c#
추천 합니다.

2015-03-12
18:51:56


 
    mono + mysql (feat. memcached db, python) 2015-03-12
20:03:04


 
    리눅스 윈도즈 다 좋습니다만...

 IOCP등으로 인한 성능 문제를 빼고라도 시스템이 복잡해지면 Visual Studio라는 압도적으로 편리성의 버프를 무시하긴 힘들것이라고 봅니다. 
 비교적 단순한 시스템이라면 큰 문제 없겠지만 복잡한 시스템의 개발이라면 개발환경의 편리성이나 추후 인력의 수급문제도 고려사항이 될터이니 말입니다. 
전체적인 비용을 본다면 OS로 인한 비용도 사실 큰 차이는 없을 듯하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다르시겠지만 굳이 윈도즈에서 리눅스로 바꾼다는 건 그렇게 추천할 만한 일은 아닌듯합니다.

또 웹서버는 AWS같은 클라우드 때문에 확장성이 좋다는 것은 보면 볼수록... 
뭐랄까 일종의 조삼모사 좀 과격하게 표현하자면 사기에 가깝다는 생각을 합니다.
결국 애초부터 들일 필요가 없는 비용만 발생시켜 클라우드 회사만 돈을 더 챙겨가는 시스템이라고나 할까.. 
하여튼 그렇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2015-03-13
06:54:43


 
    전에 저희 팀의 게임 서버는 Boost 이용한 C++였구요.
개발은 windows에서 서비스는 리눅스에서 했었죠.
2015-03-13
07:08:24
 
    ㄴ 제가 어제 밤새 고민한 결과랑 100% 일치 하는데여!!!!!
2015-03-13
09:09:39
 
    참고삼아   웹사이트 서버 점유율,
- 게임서버가 아니고  인터넷 웹사이트 서버 입니다
- 조사 기관마다 수치가 상이하게 다릅니다.


웹서버 시장에서 윈도우는 마냥 하락곡선을 예상했는데  나름 오르락 내리락 하는군요



2015-03-13
09:44:56


 
    앞을 글들을 보고 질문이 있습니다.

개발은 Windows에서하면서 굳이 서비스는 리눅스에서... 왜 그렇게 하죠?

굳이 리눅스에서 서비스해야 하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요?
윈도서버가 성능은 말할 필요도 없고...
윈도 서버가 안정성 면에서도 더 우수하다는 것이 입증되면서 윈도서버들로 세력을 확장하는 이 시점에서..

개발은 Windows에서 하면서 굳이 왜 리눅스로 서비스를 해야만 하나요.
개발자들도 구하기 더 힘들텐데.. 굳이 왜...

서비스 비용 때문인가요?
2015-03-13
09:59:14


 
    @조상현 님
머신 유지비용이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나서 그럴꺼에요~
특히 중소, 중견기업은 더더욱..
2015-03-13
10:03:55


 
    ㄴㄴ 개발자가 원해서 보다는 경영자나 퍼블리셔의 압박이 크지 싶습니다. ㅜㅜ 2015-03-13
10:14:11


 
    @조상현 제가 경험한 경우는, 제가 의사결정에 관여를 못해서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미국회사다 보니까 아무래도 개발자 구하기 어려운 문제는 없었던 것 같아요.
리눅스 상에서의 배포/관리 담당하는 팀이 따로 있고 이들은 워낙 리눅스 전문가라.
자체 퍼블리시여서 퍼블리셔의 압박도 아니었...
2015-03-13
10:33:25


 

 

 

 

반응형

 

 

728x90

 

 

 

    제공되는 기능 이상을 구현할 수 있는 수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있으면 더 자유도가 높은걸 선호하는 이유 같습니다.

2015-03-13
10:51:45


 
    @조상현 ec2 가격만 봐도 좀 차이가 납니다.  2015-03-13
10:52:07


 
    제가 이 고민을 하는 근본 원인 제공자는
중ㅋ국ㅋ 입니다. ㅋㅋ
큰퍼블리셔들은 모발 게임서버 무조건 리눅스여야 한다는 소문과
저희 회사 부사장님도 글로벌/중국은 리눅스다~! 라는 의견을 내주셨다는 소문이 있어서요..
(물론 초대박 게임이라면 너도나도 앞다투어 모셔 가려고 하겠지만 ㅋㅋ )

2015-03-13
11:09:03


 
    ㄴㄴ 실제로 10센트 같은 곳은 CentOS 6 로 고정입니다. 2015-03-13
11:29:56


 
    ** 작성자(또는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2015-03-13
11:30:09


 
    ㄴ 아니...고정이었습니다. 지금은 모르겠네요. 2015-03-13
11:30:20


 
   


2015-03-13
11:32:15


 
    @채소룡 

윈도 서버도 Azure 사용하면 Amazone과 가격 거의 비슷하거나 싼걸로 알고 있습니다.
(소규모의 경우 윈도서버가 더 싼듯한데... )

아닌가요?


2015-03-13
11:36:35


 
    @둥이 그런거궁요 ㅋㅋ
그 룰이 사업팀->사장님->팀장님 거치면서
(점수받으려면)무조건 리눅스야~! 가 된거군요 ㅋㅋㅋ
그럼 뭐 무조건 리눅스네 ㅋㅋㅋ

2015-03-13
11:38:51


 
    azure나 aws나 kt cloud나 호스팅 비용 자체는 비슷할 것 같은데...
가장 큰 차이가 나는건 os, db 라이센스 비용 아닐까요?

이건 좀 다른 이야기이긴 한데
ms는 가상화에 대해 독자노선을 구축하는 것 같더라구요
몇일전에 인텔 가상화 전략 세미나에 참석했었는데 오로지 유닉스 계열만 지원하고 윈도우쪽은 거들떠도 안보고있다고;;
2015-03-13
13:08:20


 
    @채소룡 둥이님께 해야할 내용을 잘못 썼네요 죄송합니다.

물리서버를 윈도서버로 직접 운용하면 비용이 많이들죠.
2015-03-13
13:11:23


 
    @채소룡 요즘 MS 자료 보면 C#을 리눅스에 돌릴수 있게 변경중인거 같습니다. 그게 속도만 잘나오면 ms도 쓸만 하지 않나 생각 됩니다 2015-03-13
13:16:24


 
    혹시나 C++과 맥이 익숙하시다면 xcode로 개발하는건 어떨까요? 윈도우&리눅스 멀티플랫폼으로 개발하는게 결국은 비주얼 스튜디오라는 최고의 IDE. 활용하기 위해서인데.. 리눅스&맥은 시스템 라이브러리도 거의 동일해서 포팅 비용이라고 할만한게 거의 없고 개인적으로는 xcode도 꽤 괜찮은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네트워크 구현시 kqueue랑 epoll 사용 부분만 플랫폼별로 나눠서 개발하시면 그 외에는 손댈게 없을듯.. 그리고... 맥으로 서버 개발하면 뽀대 날듯 ㅋㅋㅋ

2015-03-13
13:51:13


 
    c#을 모노 위에서 말고 그냥 리눅스에서 바로 돌게요??
컴파일하면 바로 clr코드로 내어줄려나 어떻게 그렇게 되죠;;
2015-03-13
14:30:37


 
    ㄴ https://github.com/dotnet/coreclr 요런걸 하고 있데요 자세한건 나와봐야 알거 같아요 2015-03-13
14:55:41


 
    전 자바던 C++이던 리눅스가 더 편하던데... 쳇.. 2015-03-13
15:00:25


 
    @둥이 님
오 첨보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oreCLR이라닠ㅋㅋ
2015-03-13
16:06:08


 
    웬지 기존에 쓰던 리플렉션 코드들이나... 인터프리터 언어로써의 장점이 다 사라질 것 같은 ㄱ-;;
제약이 엄청날 것 같네요 ㅋ
2015-03-13
16:06:53


 
    @채소룡 님 vs2015 깔아서 보니 publish 할때 리눅스용으로 변경해서 나갈꺼 같긴한데 .... 역시 모르겠습니다 ㅜㅜ 2015-03-13
16:32:06


 
    오 리플 퀄리티가 쑥쑥 올라가네요 ㅋㅋㅋ
C#이 리눅스에서 잘 돌아가면 ... 꽤 좋을듯요 +_+

2015-03-13
20:05:35


 
    다들 C#에 큰 기대를 가지고 계시는군요!저도 조심스례 C#이라고 쓸까.. 하다가 허접인거 티날까봐 가만히 있었다는 소소한 비밀이;;

 

 

=======================

=======================

=======================

 

 

 

 

출처: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_QnA&no=1579&z=2

 

안녕하세요 게임코딩 눈팅을 즐겨하는 9년차 서버 개발자 입니다.


최근 한달동안 구직 면접을 보면서 리눅스와 웹서버도 공부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해서


리눅스공부를 열심히 할려구 합니다.


인터넷 구글링은 아무래도 한계가 있어서 좋은 책들을 구매할려고 하는데 추천부탁드려요

 

아 혹시 리눅스 C++ 서버 개발에 대해서 필요하셨던 건가요? 2015-12-24
14:01:16


 
    원하시는 답이 아닌것 같아 삭제 했습니다. ^^; 2015-12-24
14:50:09


 
    저도 똑같은 고민중인데, 책을 이것저것 사보았는데, 실재 업무에서 사용하질 않으니 한계가 있지만
조금씩 하다보면 되겠죠 ㅎㅎ
제가 산책 알려드릴께요








책만 많이 사고 하나도 안봐서 핵초보 상태네요... 부끄네요 ;;;;;















2015-12-24
16:05:39


 
    저는 필수유틸리티 저책 쫌 좋았어요


2015-12-24
16:50:04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_Book&no=74 2015-12-24
16:50:44


 
    이거 두개만 보시면 됩니다. 시스템 프로그래밍 + 소켓 프로그래밍 유닉스 시스템 프로그래밍 SVR4 http://www.yes24.com/24/goods/204687?scode=032&OzSrank=2 UNIX network programming vol.1 http://www.yes24.com/24/goods/1808380?scode=032&OzSrank=3

 

 

 

=======================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