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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웹개발 Tiny 모드관련

게임엔진관련/유니티 엔진

by AlrepondTech 2020. 9. 14.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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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blogs.unity3d.com/kr/2018/12/05/project-tiny-preview-package-is-here/

특징  기능

Tiny 프로젝트는 모듈형 아키텍처을 사용하고 있어 제작에 필요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수하게 데이터 지향 ECS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작은 크기의 코드로 높은 성능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인스턴트 2D 게임 및 플레이어블 광고를 위한 기능 위주로 되어 있으나 이후에는 인스턴트 3D 및 AR 게임과 경험을 제작하기 위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특징 및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솔루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능

데이터 지향 ECS 아키텍처를 통해 뛰어난 성능을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iPhone 6S에서 Tiny 런타임은 웹을 타겟으로 하는 다른 주요 2D 엔진에 비해 60fps를 유지하면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스프라이트의 런타임을 3~4배 더 많이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사한 하드웨어에서 엔진 로드 시간은 약 350~600밀리초였습니다. 이러한 뛰어난 성능을 구현할 수 있었던 것은 게임플레이 로직을 위한 모든 프레임에 더 많은 시간을 소모하는 엔진 오버헤드를 감소, 또는 완전히 제거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양한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C# 지원

유니티는 버스트 컴파일러(Burst compiler) 등의 기능을 통해 C#에서 매우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가 코드의 크기는 작게 유지하면서 C#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현재 Tiny 프로젝트는 게임 로직을 작성하는 데 Typescript를 사용하고 있지만 프리뷰 기간 동안 C#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C#을 사용하면 작은 크기의 코드로 더 나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디버깅 작업도 개선됩니다. 또한 웹을 타겟으로 할 경우에도 버스트 컴파일러와 같은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을 지원하게 되면 Typescript  이상 지원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Tiny 프로젝트 시작하기

Tiny 프로젝트는 ‘Tiny Mode’라는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해당 패키지를 설치하려면 2018.3 베타에서 Package Manager를 연 다음 Preview Packages를 활성화하고 Tiny Mode를 설치하면 됩니다.

Tiny Mode는 모든 Unity 라이선스(Personal, Plus, Pro)에서 사용 가능하며, 프리뷰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면 Tiny 사용자 매뉴얼, API 문서, 샘플 프로젝트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iny 패키지 사용 방법을 더욱 빨리 익힐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나 피드백은 유니티 포럼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youtu.be/EdNA3ZD0q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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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Tiny 모드란?

loadofprogrammer.tistory.com/193?category=813000

 

유니티 Tiny 모드 설치

loadofprogrammer.tistory.com/197?category=813000

 

유니티 Tiny 모드 시작하기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ibongchil&logNo=221537325913&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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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forum.unity.com/threads/run-javascript-code-from-typescript-in-unity-tiny-and-show-html-ads.636070/

Run Javascript code from Typescript in Unity tiny and show HTML Ads

 

Hi. As my post title suggests I would like to know if anyone has found a way to run a javascript function from typescript. What I mean by this is if you have your own javascript function that you would like to execute at a certain point in your game, how would you go about doing this?
Furthermore I need to add a piece of html code to show ads in my game, but so far I have found no way for the ad to show up inside the canvas. I can make it show up below the canvas, but I don't know how to show it inside my game (as shown be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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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is possible to execute code inside typescript to find the div present in html code using window.document.getElementsByTagName() and run the same script from typescript code(NO idea if it will work or not).

I tried to display other divs below the canvas but we need to change the size of canvas from the code after the game has loaded and then the div can show below it(NO idea if it will work or not, I just changed the canvas size from chrome console and div below it started showing).

This reply isn't meant to be a possible solutions just a thought please share your ideas about what have you f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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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V4GoBnhxKy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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