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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엔진 버전업 후 프로젝트에 문제가 없는데, 빌드 파일이 실행 안되거나, 빌드에 문제가 있을때 관련

게임엔진관련/유니티 엔진

by AlrepondTech 2021. 2. 25.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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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

 

프로젝트상에는 문제가 없는데 유니티엔진 버전업후"그림1"부분의 "[SerializeField]"같은

형식선언부에서 없는 형식이라고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 유니티에서 플러그인에서 인식을 못해서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림2

"그림2"와 같이 "Assets\Plugins"에서 플러그인으로 설정한 파일을 임시로 만든 폴더에 백업용으로 복사를 하고

유니티 폴더에서 위의 표시 파일들은 지워준다.("Assets\Plugins"에서 아무거나 골라서 백업복사뒤 지워주면 된다.) 

그리고 유니티의 프로젝트 실행하면 에러 메세지가 뜨면 무시하고 실행시킨다,

다시 유니티 프로젝트를 끄고 임시폴더에 복사해두었던 파일을

유니트 프로젝트 폴더 "Assets\Plugins" 에 다시 원래대로 복사하여 복원시키고 다시 

유니티 프로젝트를 실행하면 문제에러없이 해결되는 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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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

프로젝트상에는 문제가 없는데 유니티엔진 버전업후에 빌드해서 디바이스에 올릴때 에러가 나거나 

실행이 되지않는다면 위의 "그림1"처럼

"Switch Platform"으로 바꾸어 준다음 다시 자신이 빌드할 디바이스로 "Switch Platform" 선택하여,

빌드하여 테스트하면 되는 경우가 있다.(안드로이드라면 "안드로이드->IOS->안드로이드" 이런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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