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reative Cloud Cleaner Tool, Adobe Cleaner Tool, 어도비 클리너 툴 관련

컴퓨터 여러가지 팁

by AlrepondTech 2024. 1. 12. 19:39

본문

반응형

 

 

 

 

 

 

 

 

=======================

=======================

=======================

 

 

 

 

 

 

 

 

 

* 소프트웨어 필요정보 모음 관련 [Essentials] *

- https://202psj.tistory.com/1895 //정보모음

 

* 오피스, 사무용, 업무용 프로그램 소프트 기기 팁 모음 관련

- https://202psj.tistory.com/2060 //정보링크

 

* 무료 소프트웨어 유틸, 영상툴, 3D툴, 그림툴 등등 모음 관련

- https://202psj.tistory.com/2063 //정보링크

 

 

 

 

 

 

=======================

=======================

=======================

 

 

 

 

 

관련링크:

> https://helpx.adobe.com/kr/creative-cloud/kb/cc-cleaner-tool-installation-problems.html //공식

> https://www.tangunsoft.com/tiptech/detail?id=137 //툴 리뷰

> https://hoon93.tistory.com/47 //툴 리뷰

 

 

클리너툴 다운로드:

AdobeCreativeCloudCleanerTool.zip
8.20MB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은 고급 컴퓨터 사용자를 위한 도구이며 이전 Adobe 소프트웨어 제거, 손상된 설치 파일 정리, Adobe 서버 연결을 위한 호스트 파일 수정 등 여러 가지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의 정의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은 숙련된 사용자가 손상된 설치를 정리하는 데 사용하는 유틸리티입니다. 문제 파일을 제거하거나 수정하고 레지스트리 키의 권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은 언제 사용해야 합니까?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는 경우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사용하여 필요한 예방 조치를 수행하십시오(예: 관련 폴더 백업하기).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이미 복구 또는 제거했지만 Creative Cloud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설치할 수 없습니다.
이전 Adobe 소프트웨어를 완전히 제거하려고 합니다.
앱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했지만 Creative Cloud 앱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해결 방법을 사용한 후 여러 번 시도했지만 Adobe 앱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해결 방법을 시도한 후에도 Adobe 서버에 연결할 수 없고 Adobe 앱과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중요한 첫 단계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실행하기 전에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잠재적인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십시오. 파일 및 폴더에 필요한 백업을 수행했는지 항상 확인하십시오.

  1. 로그 수집 도구를 실행하여 로그 파일을 백업합니다.

     

    로그 수집 도구를 실행하는 이유

    Creative Cloud Cleaner Tool 사용 시 오류가 발생하여 Adobe에 문의하는 경우 Adobe 고객 지원 센터에서는 이 로그를 활용하여 더욱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2.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에서 Creative Cloud 파일의 동기화 상태를 확인합니다. 모든 파일이 완전히 동기화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Creative Cloud 계정과 동기화되지 않은 파일은 손실될 수 있습니다. 

  3. 작업 관리자(Windows) 또는 활성 상태 보기(macOS)에서 Creative Cloud 핵심 서비스 및 Adobe Content Synchronizer를 닫습니다.

  4. 다음 경로의 사본을 저장합니다.

    MACOS

    ~/Library/Application Support/Adobe/CoreSync/

    (라이브러리 콘텐츠가 숨겨져 있으면 MacOS X 10.7 이상에서 사용자 라이브러리 파일을 볼 수 없음을 참조하십시오.)

    WINDOWS

    •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Adobe\AdobeSync\CoreSync
    •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Adobe\CoreSync

     공간이 충분하지 않습니까? 공간이 부족한 경우에는 CoreSync 폴더에서 cloudnative 폴더를 찾아 사본을 저장하십시오. Windows의 경우 cloudnative 폴더는 위에 나열된 폴더 중 하나 또는 둘 모두에 있을 수 있습니다.

  5.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자체를 포함하여 열려 있는 모든 Adobe 앱을 종료합니다.

  6. 작업 관리자(Windows) 또는 활성 상태 보기(macOS)에서 나머지 Adobe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닫습니다.

    • Creative Cloud
    • Creative Cloud 콘텐츠 관리자
    • Creative Cloud Libraries Synchronizer
    • Adobe Content Synchronizer helper
    • Creative Cloud Interprocess Service
    • armsvc
    • AGS Service 
  7. 서드파티 플러그인 및 환경 설정 파일을 포함하여 Adobe 제품 폴더에 저장된 모든 콘텐츠의 사본을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Adobe XD에서 사용하던 서드파티 플러그인이나 저장한 Photoshop 작업 영역이 있습니까? 폴더 위치에 폴더의 사본을 보관합니다. Photoshop에서 사전 설정, 동작 및 설정을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전 설정, 동작 및 설정 마이그레이션을 참조하십시오.

  8. 이전 Adobe 앱을 제거하는 경우 이전 설치 관리자 파일의 사본을 저장하십시오.

     
    경고: 

    Adobe에서는 가장 최신 버전의 Creative Cloud 앱 설치 다운로드만 제공합니다. 이전 버전에 계속 액세스해야 하는 경우, 디스크 또는 이전에 저장한 설치 관리자 같은 재설치 수단이 있는지 먼저 확인한 다음에 이전 버전을 제거해야 합니다(Adobe에서 이전 버전의 다운로드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음).

  9. 도구를 실행하기 전에 권장 백업을 수행하여 필요한 모든 예방 조치를 완료해야 합니다.

Creative Cloud Cleaner Tool 사용 방법

사용 중인 운영 체제를 선택하여 관련 지침을 확인해 보십시오.

필터 기준:   -OS 선택-  Windows  macOS 

Windows용 Creative Cloud Cleaner Tool 사용

  1.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다운로드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파일 저장을 클릭하여 디바이스에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참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할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사용할 수 없으면 AdobeCreativeCloudCleanerTool.exe를 더블 클릭하여 파일을 실행합니다.

  3. 다음 순서로 화면 지시에 따릅니다.

     

    a) 언어 선택: 영어의 경우 e, 일본어의 경우 j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b) Adobe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검토: 수락하려면 y를 입력하고 거절하려면 n을 입력합니다(거절할 경우 스크립트가 중지됨). Enter를 누릅니다.

    c) 선택할 옵션에 해당하는 번호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예를 들어 Creative Cloud 앱을 제거하려면 4(CC 앱)를 입력합니다.

    d) 그런 다음, 앱을 제거하려면 앱 이름에 해당하는 번호를 입력하여 제거하려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파일 동기화 시 문제가 발생하면 Adobe Content Synchronizer를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1 또는 4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그런 다음 Adobe Content Synchronizer에 해당하는 번호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e) 항목 제거를 확인합니다. y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르면 됩니다.

    f) (선택 사항) Adobe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를 반복하여 호스트 파일을 수정합니다.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에 동의한 후에 12를 입력하여 호스트 파일 옵션을 선택합니다. 호스트 파일 수정 확인: y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Cleaner Tool은 호스트 파일의 백업(hosts_bkup)을 동일한 디렉터리에 만듭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이 파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4.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이 정상적으로 완료됨” 메시지가 표시되면 Enter 키를 누르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5.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정상적으로 실행한 경우 Creative Cloud 또는 Creative Suit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macOS용 Creative Cloud Cleaner Tool 사용

  1.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다운로드합니다.

  2.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실행하려면 AdobeCreativeCloudCleanerTool.dmg 파일을 더블 클릭합니다.

  3.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더블 클릭하고 다음 순서로 화면 지시에 따릅니다.

     

    a) 오른쪽 위 메뉴에서 언어를 선택합니다.

    b) Adobe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검토: 승인을 클릭하여 승인하거나 종료를 클릭하여 거절합니다(거절할 경우 스크립트가 중지됨).

    c) 오른쪽 위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Creative Cloud 앱을 제거하려면 CC 앱을 선택합니다. 

    d) 표에서 지울 앱을 선택한 다음 선택한 항목 정리를 클릭합니다. (c단계에서 선택한 옵션에 대한 설치 관리자 관련 파일을 모두 지우려면 모두 지우기를 클릭하십시오.) 

    마찬가지로 파일 동기화에 문제가 발생하면 Adobe Content Synchronizer를 정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먼저 팝업 메뉴에서 모두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목록에서 CoreSync를 선택하고 선택한 항목 정리를 클릭합니다.

    e) (선택 사항) Adobe 서버에 연결할 수 없으면 표에서 호스트 파일 수정을 선택하여 호스트 파일을 복구한 후 선택한 항목 정리를 클릭합니다. Cleaner Tool은 호스트 파일의 백업(hosts_bkup)을 동일한 디렉터리에 만듭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이 파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참고: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이 루트 사용자 계정의 설정 언어에 따라 영어 또는 일본어로 표시됩니다.

  4.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종료를 클릭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5.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정상적으로 실행한 경우 Creative Cloud 또는 Creative Suit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