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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설계 노하우 요약

스마트기기개발관련/안드로이드 개발

by AlrepondTech 2011. 10. 12.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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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cafe.naver.com/goonda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92043&

안드로이드 설계 노하우<?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 안드로이드 개발 단계

아이디어 -> 기회 -> 개발 -> 테스트 -> 릴리즈

 

2. 좋은 설계에 집중하라.변경이 유연한 설계를 하라.초반부터 성능을 고려하지 말라.필요한 기능에 집중하라.

 

3. 설계시 꼭 지켜야 할 5가지- UI 쓰레드는 UI만 처리하게 하라.사용자를 방해하지 말라.다양한 화면 해상도를 지원하라(4가지 방법)wrap_content, fill_parent DIP를 사용하라.AbsoulteLayout을 사용하지 말라

코드에서 픽셀로 크기를 지정하지 말아라

     안드로이드는 내부적으로 픽셀을 기본 단위로 사용

화면 해상도에 맞게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라.

네트워크는 항상 느리다고 가정하라.다양한 하드웨어에 대비하라.(터치 스크린키도브센서)

 

3. 좋은 코드를 작성하라.

모바일 기기에서 어떤 코드가 좋은 코드일까?

CPU 다운 메모리 다운 가독성 업

 

4. 필요한 기능을 최대한 간결히 작성하라.클래스/메소드/변수 이름을 명확히 하라.코드를 어렵게/복잡하게 작성하지 말아라.

 

5. 좋은코드 작성시 알아야할 10가지객체는 최대한 적게 생성하라.  static 메소드를 사용해서 객체 생성을 줄일 수 있다.

반복문에서는 객체 생성을 줄여야 한다.

객체를 재사용한다.

불필요한 코드는 제거하라.  쓸데없는 캐스팅을 줄여야 한다.구현 타입을 사용하라.메소드는 정적 메소드로 선언하라.클래스 내에서는 Getter Setter를 사용해서 변수에 접근하지 말라.값이 고정된 변수는 상수로 선언하라.- enum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부동소수형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네티브 코드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

  JNI – Java Native Interface

   자바에서 C/C++를 호출하기 위한 메커니즘   자바보다 더 나은 속도를 위해 사용됨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용도로 사용됨자바의 코드 노하우가 반드시 안드로이드의 코드 노하우가 아니다.  가독성을 위해 중첩 클래스를 사용하지 마라.(나쁜예)  클래스는 되도록 작게 생성하라.(나쁜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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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안드로이드 개발단계

    아이디어 구상 - 기획(중요) - 시장성 파악(이미 다있다.) - 개발단계

   (1)설계 

     "좋은 설계에 집중하라"

      -좋은 설계에 집중하라.

      -변경이 유연한 설계를 하라.

      -초반부터 성능을 고려하지 말라.

      -필요한기능에 집중하라.

      (새로생긴 아디어는 나중에)

    (2)설계시 꼭 지켜야 할 5가지

     -UI 스레드는 UI만 처리하게 하라.(UI만 작업할수이는 작업만하고 나머지는 워커 스레드 사용)

     -사용자를 방해하지 말라.

     -다양한 화면 해상도를 지원하라.(

           1)wrap_content,fill_parent와 DIP를 사용하라.

                    layout_width="100dip"

           2)AbsoluteLayout을 사용하지 말아라.

                   (단점이 많다.FrameLayout과 마진속성을 이용하면 똑같이 이용할수있다.)

           3)코드에서 픽셀로 크기를 지정하지 말아라.

                   안드로이드는 내부적으로 픽셀을 기본 단위로 사용

                   외부적으로는

           4)화면 해상도에 맞게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라.

                  res/drawable-hdpi

                                     -ldpi

                                     -mdpi

     -텍스트를 지정할때 사용해야 하는 단위는?

            SP: 사용자 설정에 따라 텍스트 크기 변경됨.

            (Scale-independent point)

            DP: 사용자 설정에 따라 텍스트 크기 변경되지 않음.

            (Density-independent point)

 

     -네트워크는 항상 느리다고 가정하라.

     -다양한 하드웨어에 대비하라.

              터치스크린

              키보드

              센서

     (3)좋은 코드를 작성하라.

       -모바일 기기에서는 어떤 코드가 좋은 코드일까?

            CPU 적게, 메모리 적게, 가독성 좋게

       

2.코드

  -좋은 코드를 작성하라.

  -필요한 기능을 최대한 간결히 작성하라.

  -클래스/메소드/변수 이름을 명확히 하라.

  -코드를 어렵게/복잡하게 작성하지 말아라.

 

   (1)코드 작성시 알아야 하는 10가지(18분쯤)

      1)객체는 최대한 적게 사용해라.(바로 호출할 수있는 메소드 사용)                

      -반복문에서는 객체 생성을 줄여야 한다.

      -객체를 재사용한다.

      2)불필요한 코드는 제거하라.

      -쓸데없는 캐스팅을 줄여야한다.

      3)구현 타입을 사용하라.

      -

3.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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