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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섹션타겟팅 하는방법 관련

WEB/블로그

by AlrepondTech 2013. 7. 7.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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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mookpp.tistory.com/102

 

애드센스는 콘텍스트광고라 하여 문맥을 기반으로 적절한 광고를 노출시키는 형태로, 포스팅한 내용의 주요한 키워드들을 분석해서 그와 관련된 광고를 게제해서 광고효과를 높이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이트나 블로그에는 본문이외에 메뉴와, 사이드바 같은 곳의 댓글, 최신 글 등 본문과는 거리가 먼 글들도 산재해 있어, 이 결과들이 희석되면 아무래도 본문과는 거리가 먼 광고가 나올 수 있습니다.

 

애스센스 섹션타겟팅은 콘텐츠에 부합되는 적절한 광고를 선택하기 위해 사이트에서 강조해야 할 부분과 무시해야 할 부분을 태그로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 강조하려는 부분에 아래와 같은 HTML 태그를 추가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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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조하려는 부분

<!-- google_ad_section_end -->

 

▶ 무시하고자 하는 부분은 (weight=ignore)를 추가하면 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무시하려는 부분

<!-- google_ad_section_e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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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weelog.tistory.com/26

 

 

애드센스 광고의 매커니즘은 간단하다. 애드워즈라는 광고주를 위한 페이지에서 광고를 입찰가를 지정하여 참여하면 애드센스를 통하여 광고가 게재되는 것이다. 광고주는 광고에 대한 효율이 높다고 판단될 때는 입찰가를 올리게 되고, 그 반대면 입찰가를 낮추게 된다. 그에 따라 게시자들에게 돌아가는 수익도 변하게 되는 것이다. 물론 단순히 이것만 가지고 게시자의 수익이 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골격은 이렇게 이루어져 있고, 이것을 스마트 가격 정책이라 하고 있다.

광고의 타겟팅은 포스팅과 관련성이 높은 것이 노출될 경우 가장 효율이 좋다. 프리웨어를 소개하는 글에 유틸 관련 광고가 뜨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구글은 언제나 관련성 높은 광고가 게재된다는 보장을 하지 않는다. 사이트에 대한 크롤링이나 그 외의 다양한 요인에 따라 바뀌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것은 크롤링이 정확하게 되어 구글에서 그 정보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을 경우이다. 하지만 다른 종류의 글에도 같은 광고가 많이 나오게 되고, 그리 크게 관련없는 광고도 많이 노출되는 것을 보게 된다. 이것은 광고주의 감소 또는 해당 콘텐츠에 대한 광고 수가 적을 경우 다른 것으로 대체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즉 광고의 로테이션 주기가 짧기 때문에 같은 광고가 반복되어 나오기도 하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특정 키워드 들을 기반으로 한 광고를 하길 원하면 본문에 그 키워드를 노출하고 더 많은 문자 콘텐츠를 포함해야 한다. 이런 경우 광고 타켓팅에 반영되기가지 1~2주 정도 소요되기도 한다.

광고 타겟팅에는 문맥 타겟팅, 게재위치 타겟팅, 관심기반 광고 등이 있다.

문맥 타겟팅은 말 그대로 콘텐츠의 내용에 대한 타켓팅을 의미한다. 이 기법을 도와주는 팁을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데 아래와 같은 구문을 추가하는 것이다.

<html><head><title>Section targeting</title></head>

<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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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페이지의 텍스트입니다. 콘텐츠의 대부분은 여기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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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dy>
</html> 

위와 같이 적용하면 조금 더 나은 섹션 타겟팅이 되고 문맥에 대한 관련성 높은 광고가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하지만 항상 보증하는 것은 아니며, 상당량의 콘텐츠가 확보되어 있어야 하니 조바심을 갖지 않아야 한다.

게재위치 타겟팅 광고는 광고주가 게재위치 타겟팅을 통해 광고를 게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을 말한다.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에 대해 게재위치를 정할 수 있는데 그 정보를 광고주가 선택할 수 있다는 말이다. 광고주는 유저에게 많은 노출이 되는 영역을 선택하기를 원할 것이며 게시자도 그에 맞게 게재위치를 설정해야 한다. 즉, '광고를 여기에 위치시켜 노출을 많이 하겠으니, 선택하고 광고비 입찰을 하시오' 라는 얘기이다. 단, 게재위치를 허위로 표시했을 경우, 입찰이 취소되고 그 정도가 심각할 경우 계정이 중지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관심기반 광고이다. 이것은 사용자의 관심분야(예, 스포츠) 및 인구 통계에 기초한 광고를 말한다. 웹 사이트가 특정한 관심기반 콘텐츠를 다루고 있다면 그와 관련된 광고주는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아주 높은 관련도를 보여주게 되므로 게시자나 광고주에게 좋은 모델이다. 이 광고 형태를 위해서는 조금 더 작업이 필요한데 그것에 대한 것은 따로 다루기로 한다. 구글은 사용자가 애드센스가 있는 곳에 방문했을 때, 그 사용자의 유형을 파악하기 위하여 쿠키에 관련 정보를 저장하게 된다. 많약 특정 사용자가 스포츠 관련한 내용을 많이 탐색했다면, 그에 맞는 스포츠 관련 광고를 노출을 시키는 형태를 말한다.

 

위의 내용들은 사실 이런 것들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여러번 강조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이트의 질적인 면이다. 그것이 실질적인 클릭률과 전환률을 높여주게 되는 것이다. 스킬도 필요하지만 정성이 그 기반이 되야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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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viewit.kr/179

 

 

애드센스 섹션 타겟팅(AdSense Section Targeting)

섹션 타겟팅을 이용하면 사이트 콘텐츠에 맞는 광고를 찾을 때 더 큰 비중을 두거나 무시하길 원하는 섹션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러한 설정을 통해 웹사이트에서 게재되는 광고의 타겟팅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섹션 타겟팅을 이용하려면 애드센스 코드에 특수 HTML 코멘트 태그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 태그는 광고 타겟팅에서 더 중요하거나 덜 중요한 것으로 지정하려는 섹션의 시작과 끝을 표시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섹션 타겟팅 적용하는 방법

섹션 타겟팅 적용 HTML 태그

  • • 티스토리 스킨(skin.html ) 페이지 내에서  를 찾아서 아래와 같이 시작과 끝 코드를 삽입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클릭하면 코드가 복사됩니다.)

 

 

섹션 타겟팅 적용 HTML 태그 적용 화면

  • • 스킨(skin.html) 페이지에 다음과 화면과 같이 코드가 삽입되어있어야 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 -->
##_article_rep_desc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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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 타겟팅 제외 적용 HTML 태그

 

 

섹션 타겟팅 제외 적용 HTML 태그 적용 화면

  • • 스킨(skin.html) 페이지에 다음과 화면과 같이 코드가 삽입되어있어야 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_article_rep_desc_##
<!-- google_ad_section_end -->

애드센스 섹션 타겟팅에 관한 설명

자신이 원하는 개수만큼의 섹션에 대해 섹션 타겟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Google은 결과를 보증하지 않으며 Google 크롤러가 사이트 변경사항을 인식하기까지 최대 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섹션 타겟팅 태그 안에 상당량의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으면 관련성이 낮은 광고가 게재되거나 광고가 전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능은 사이트의 관련 콘텐츠에서 중요 섹션을 지정하는 데만 사용해야 합니다. 광고 타겟팅을 조작하여 페이지 콘텐츠와 관련없는 광고가 게재되게 하는 것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위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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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averagetip.net/132

애드센스 섹션타겟팅을 여쭤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섹션타겟팅은 문맥과 가장 어울리는 광고를 찾아주는 시스템입니다. 포스트와 비슷한 내용의 광고가 나온다면 클릭률이 높아지겠죠? 애드센스의 섹션타겟팅은 적용되기까지 수 일이 걸립니다.

 


 

설치형태

 


스크립트 복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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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같은 광고코드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컨트롤 + F 키를 눌러 article_rep_desc를 찾으신뒤 해당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하세요. 애드센스 섹션타겟팅은 적용되는데 수 일이걸리고, 포스트의 내용이 짧을수록 비슷한광고를 못 찾을수 있습니다. 섹션타겟팅을 좀 더 확실하게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포스팅시 의도적으로 몇개의 키워드를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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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kakku.tistory.com/380

 

블로그에 게재중인 애드센스 광고의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본문과 가장 연관있는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애드센스는 자동적으로 본문과 광고를 연관시켜주지만, 본문과 보다 더 매치되는 애드센스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의 섹션 타게팅을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대부분 블로그의 본문을 나타내는[#샵_article_rep_desc_샵#]라는 치환자에 섹션타게팅을 적용합니다. 전혀 무의미한 일은 아니나, 본문의 글이 길어지면 명확한 키워드가 없기 때문에 섹션타게팅의 효과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본문 중 확실한 키워드 부분에 직접 섹션타게팅 소스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매번 그러기가 번거로운편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포스트의 제목이나 카테고리, 또는 태그부분에 자동적으로 타게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제목이나 카테고리 부분을 타게팅

 

 

 

포스트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함축되어 있는 곳은 바로 '제목'과 '카테고리'입니다. 이 부분에 타게팅을 한다면 효과적인 타겟팅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HTML/CSS 편집 > skin.html부분에서

 

포스트 제목 치환자 : [#샵_article_rep_title_샵#]

카테고리 치환자 : [#샵_article_rep_category_샵#]

 

두개의 치환자를 찾아 타게팅 하고 싶은 부분의 앞뒤로 <!-- google_ad_section_start --><!-- google_ad_section_end --> 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제목과 카테고리 모두에 맞게 타게팅을 하고 싶으실때에는 두 치환자가 포함되도록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주) 포스트의 제목을 나타내는 치환자인 article_rep_title은 보호글의 경우에도 사용되는 치환자이기 때문에 해당 치환자가 삽입되어 있는 곳이 글을 나타내고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개의 경우 article이라는 태그나 article라는 레이어 내부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당 치환자의 위치를 확인한 후 섹션타게팅 소스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태그 부분을 타게팅

 

 

그러나 제목과 카테고리의 경우 내용을 유동적으로 변경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며, 무작정 키워드를 집어넣기에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키워드를 넣는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를 어느정도 해결하기 위해서는 손쉽게 수정이 가능하며 많은 키워드를 넣을 수 있는 태그 부분에 타게팅을 하게 되면 가능합니다. 이 역시도 HTML/CSS 편집 > skin.html 부분에서

 

태그 치환자 : [#샵_tag_label_rep_샵#]

 

해당 치환자를 찾아 앞뒤로 <!-- google_ad_section_start --><!-- google_ad_section_end --> 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정보

 

1. 섹션 타게팅이 몇개나 되어 있는지는 무관합니다. 한 페이지에 여러 부분에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2. 섹션 타게팅에서 제외하고 싶은 부분은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로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가령 블로그의 본문을 섹션 타게팅에서 제외하고 싶을때에는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샵_article_rep_desc_샵#] <!-- google_ad_section_end --> 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3.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알고 싶으실때는 구글 애드워드 서비스에 가입하신 후 키워드 도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니나, 네이버의 키워드 스테이션을 이용, 높은 단가를 차지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어디서나 사용자들의 검색 패턴은 유사하다는 가정입니다.

 

4. 섹션타게팅이 적용되기 까지에는 다소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사용한다고 해서 모두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확실한 수입증가가 예상될때에만 자동적으로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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