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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스튜디오 2010 환경에서 DirectX의 컴파일이 되지 않을 때

프로그래밍 관련/프로그래밍 관련팁

by AlrepondTech 2010. 11. 10.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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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비주얼 스튜디오 2010 환경에서 DirectX의 컴파일이 되지 않을 때

 지난 번에 윈도우즈 7을 설치했다가, 메모리 부족에 허덕이며 포기한 후, 램을 증설하여 다시 한 번 윈도우즈 7에 도전했다. 윈도우즈 업그레이드 기념으로, 비주얼 스튜디오 2010으로 업버전 하면서 예상치 못했던 문제에 당착했으니 누구나 한 번쯤은 당황했을 법한 VC++ 디렉터리 문제이다.
 

 
 
 
 
왜 바꾼지 알 수 없는 프로젝트별 디렉터리 시스템.

 사실 이 문제는 해결 방법이 바로 나와있기에 그다지 큰 이슈는 아니다. 다만 본인처럼 윈도우즈 7환경(혹은 윈도우즈 7 SDK가 설치되어 있다거나)에 구버전 DirectX SDK를 사용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1>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0a\include\objidl.h(11280): error C2061: 구문 오류 : 식별자 '__RPC__out_xcount_part'
1>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0a\include\objidl.h(11281): error C2059: 구문 오류 : ')'
1>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0a\include\objidl.h(11281): fatal error C1903: 이전 오류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컴파일이 중지됩니다.

 대략 이런 오류를 뿜으면서 컴파일이 진행되지 않는데, 이는 DirectX에서 호출된 헤더 파일이 WinSDK보다 구버전이기 때문에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다.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WinSDK 7.0의 Include 폴더에서 rpcsal.h를 복사하여 DirectX SDK의 Include 폴더에 복사해서 덮어쓰면 된다. 그러면 매우 정상적으로 빌드가 될 것이다.

출처 : http://chriss.tistory.com/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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