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발자 애플(ios), 구글(android) app 주문 환불 관련~

스마트기기개발관련

by AlrepondTech 2015. 3. 25. 16:43

본문

반응형
728x170


////////////////////////////////////////////////////////////////////////////////////////////////////////////////////////////////////////////////////////////////////



주문 환불

판매자는 주문 대금을 청구한 후에 언제든지 월렛 판매자 센터에서 환불 요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환불에 대한 정책을 설정하는 것은 판매자의 책임입니다. 구매자는 환불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합니다.

디지털 콘텐츠용 Google 지갑으로 구매한 디지털 및 가상 제품에 대한 부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환불 방법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으로 판매자 센터를 사용하여 환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1. 월렛 판매자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환불하려는 주문을 선택합니다.
  3. 나타나는 오른쪽 창에서 주문 환불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드롭다운 메뉴에서 환불 이유를 선택합니다.
  5. 필요한 경우 의견을 추가합니다. 이러한 설명은 구매자의 계정에 표시됩니다.
  6. 주문 환불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방법 2

  1. 월렛 판매자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환불하려는 주문에서 파란색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주문 환불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드롭다운 메뉴에서 환불 이유를 선택합니다.
  5. 필요한 경우 의견을 추가합니다. 이러한 설명은 구매자의 계정에 표시됩니다.
  6. 주문 환불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환불 세부정보 보기

구매자에게 환불한 후 환불 내역이 판매자 계정의 주문과 판매 대금 섹션에 모두 기록됩니다. 판매 대금 섹션에서 환불을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판매 대금을 클릭한 다음 거래를 선택합니다.
  3. '청구 금액' 열에서 값을 찾습니다.
  4. 특정 주문에 대한 세부정보를 보려면 주문 번호를 클릭합니다.

 

환불 처리 불가

안전한 구매 환경을 보장하고 서비스 약관 준수하기 위해 Google의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월렛 판매자 계정을 검토합니다. 검토 중에는 계정을 통한 환불 처리가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일반 환불 처리에서 처리 불능이 발생하는 경우는 드물며, 발생하더라도 정상적인 과정임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환불 시도가 처음 거절되고 나서 24시간 후에는 계정을 통한 환불 처리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의사항

  • 환불한 뒤에는 환불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 Google에서 판매자에게 거래 수수료를 환불합니다.
  • 계정이 검토 중이어서 일시적으로 환불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24시간이 지난 후에 환불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 Google에서 해당 주문의 판매 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주문을 환불한 경우, 다음 판매 대금 지급 시 구매자에게 환불한 금액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판매 대금이 지불된 후에 주문을 환불한 경우, 이후의 판매 대금에서 해당 금액을 공제합니다.
  • 환불을 처리한 후 계정이 마이너스 상태가 되고 48시간 이상 마이너스 상태가 유지되는 경우, Google은 서비스 약관에 따라 마이너스 금액을 수금하기 위해 판매 대금이 지급되는 은행 계좌에서 해당 금액을 인출합니다. 은행 계좌에서 인출된 금액은 Google에서 인출한 날의 마이너스 잔액과 동일합니다.


//////////////////////////////////////////////////////////////////////////////////////////////////////////////////////////////////////////////////////////////////////


출처: http://peepleware.com/home/11264



가끔씩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앱 또는 앱 내부에서의 앱내 결제를 환불 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 실수로 잘못 클릭해서 구입까지 되거나.
  • 여러 개의 아이튠즈  계정을 사용하던 중 서로 다른 계정으로 중복 구입.
  • 앱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등.
  • 앱 내 결제인 경우 드물게 중복 결제가 되는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억울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런 억울한 사용자들을 위해 애플 앱스토어에선 정당한 사유에 한해 환불을 해주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이야기하는 정당한 사유란?

  • 결제만 되고 앱의 다운로드가 안된 경우.
  • 잘못된 클릭 또는 실수로 앱을 구입한 경우.
  • 구입한 앱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 구입한 앱이 내 장비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 다른 계정으로 앱의 중복 구입 또는 기타 문제.


저희가 앱 개발사라 종종 저희에게 앱스토어 계정을 알려주시며 환불 요청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안타깝게도 앱 개발사는 환불을해 드릴 수 없습니다. 그건 구매자의 사용자 정보나 구매 정보를 개발사는 전혀 모르기 때문입니다.


 앱의 등록은 각 개발사가 하지만 앱의 승인, 사용자 관리, 결제/환불과 같은 과금 처리는 개발사가 아닌 애플에 의해서만 단독으로 저질러 집니다. 그래서 개발사에 환불을 요청하셔도 소용이 없고 구매하신 분께서 직접 애플에 환불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앱의 리뷰에 환불을 요청하는 글을 적으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래봐야 말짱 꽝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해당 앱을 환불 신청한다고 해서 그 앱이 지워지진 않습니다. 

  • 그냥 그대로 쓸 수 있고 앱의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 앱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바로 환불 신청하면 유료인 앱을 공짜로 사용하는 셈이 되어 버립니다. 
  • 이걸 악용하시면 앱스토어에서 불량한 사용자로 등재되어 해당 계정이 사용 정지 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되면 그전에 구매하신 앱들도 다시 받을 수 없게 되게 됩니다. 


보통 첫번째로 환불 신청을 하게 되면 대부분 성공적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애플로부터 앞으로는 신중하게 생각해서 앱을 구매하라는 메일을 받게 되며, 두번째부터 환불 성공율이 매우 떨어지므로 앱의 환불은 한 두번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제 환불을 받아 볼까요? 아이튠즈를 실행하세요.




왼편 메뉴에서 iTunes Store를 택하시면 아이튠즈 스토어로 오른편 화면이 전환되면서 오른편 상단에 로그인이 표시됩니다.
로그인을 눌러서 앱스토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로그인된 계정이 표시됩니다.




표시된 계정으로 마우스를 이동하시면 오른편에 화살표가 나와요. 이 화살표를 누르면 메뉴가 펼쳐집니다.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한 계정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구입 내역 버튼을 눌러세요.


 
구매 내역중 환불을 원하시는 항목이 최근 구입 항목에 있으면 문제 리포트 버튼을 누르시고, 이전 구입 항목에 있으면 대상 항목의 앞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세요. 





문제 리포트 버튼을 누르시면 각 항목에도 문제 리포트 링크가 표시됩니다.


 
환불 대상 앱 또는 앱내 결제의 문제 리포트 링크를 누르면 문제 리포트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완전 한글화 되지 않은 메뉴를 보여줍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이정도 팔아먹었으면 전세계 로컬라이징을 지원해줘도 될텐데. 영어로 쏼라 쏼라 되어 있는 설명을 보면 지들은 영어, 스페인어, 불어, 독일어, 일본어 이렇게 5개국어만 지원한답니다. 그러면서 표시된 "의견"은 또 뭐냐고요. 정말 불친절한 애플 사람들.

저는 이중에서 세번째 항목인 "I inadvertently purchased this item"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말로 하자면 "내가 부주의 해서 이 항목을 구입했었다." 정도가 되겠죠.

아래 의견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영어로 적으라는 분도 계시고 한글로 적어도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불친절한 애플 사람들을 대신해 영어로 적습니다. 우리는 친절하니깐~ 
확실한 것은 앱스토어는 모두 애플 미국 본사에서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에 왠지 영어로 적으면 더 빨리 처리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영어로 적었습니다. 
제가 적은 내용은 "My apologies. This purchase is my mistake." 입니다. 
우리말로 하면 "졸라 미안하다. 내 실수였다." 입니다.

만일 앱내 결제인데 중복해서 된 경우라면 "I already purchased this item. This purchase is duplicated." 정도 적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말로 "이전에 이미 구매한 건데, 중복해서 결제된 것이다." 입니다.

다 적으셨으면 제출 버튼을 누르시고 애플의 응답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빠르면 애플의 응답이 하루도 안되어 도착할 때도 있고 보통 2일 이내에는 온다고 합니다. 

만일 애플로부터 응답이 계속 오지 않는다면 그건 환불 요청이 받아 들여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전에 요청한 환불 회수가 많거나 사유가 적당하지 않다고 애플이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애플 사람들은 불친절하기에 거부의 이유는 설명해주지 않습니다. 그저 No Comment - 침묵 이죠.
이 경우 환불 해줄때까지 "폭풍 메일"을 보내시는 수밖에는 없어요.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환불되었다는 답장과 함께 뭔가 잔뜩 영어로 적혀서 오는데 
  • 3~5일내에 환불 처리가 될 것이니 걱정말고 기다려라.
  • 다음부터 또 이러면 재미없다는 약간의 경고.
이런 내용입니다.

이제 환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