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모바일 애드센스 광고 넣기 관련

WEB/블로그

by AlrepondTech 2016. 1. 12. 17:56

본문

반응형
728x170



///////////////////////////////////////////////////////////////////////////////////////////////////////////////////////////////////////////////////////////


티스토리 기본 플러그인 기능 없이 광고 넣기 관련 링크 모음


http://studioxga.net/1387


http://yslife.tistory.com/429



/////////////////////////////////////////////////////////////////////////////////////////////////////////////////////////////////////////////////////////////////



출처: http://ennacokr.tistory.com/19




[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배너 넣기 ]

 

 

  

데스크탑에서 애드센스 광고배너 넣는법을 참고하여 한페이지 최대갯수인 3개의 광고를 페이지에 넣어놨습니다.

그런데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해서 모바일로 접속해 봤더니 어라? 광고가 전혀 뜨지않고 있었습니다.

 

살펴보니 모바일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띄우기 위해서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더군요.

만약 눈치채지 못하고 있었다면 30%에 달하는 접속자를 놓칠뻔 했습니다.

 

모바일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법은 데스크탑에 넣는것보다 더 간단합니다.

 

 

 

 



 

일단 관리자 모드로 들어간뒤 플러그인 설정 >> 관리 및 통계 >> Google AdSense (모바일용) 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창이 뜨는데 많이 넣을수록 좋으니 상하에 들어가는 광고 두개를 선택해 줍니다.

이제 광고에 넣어줄 스크립트를 만들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넣어봤다면 이 부분은 많이 봤을겁니다.

내 광고 >> 새 광고 단위 를 눌러서 모바일용 새 광고를 만들어 줍시다.

 

 

 

 



 

권장 크기에서 큰 모바일 배너를 선택해서 만들어 주면 됩니다.

작년까지만해도 320x50 으로 제한되어져 있었는데 세로가 100픽셀로 제한폭이 더 커졌습니다.

 

혹시라도 사용자 입력으로 320x250 이상으로 광고를 만들어주면

광고 정책에 위반이 되어 광고가 막힐수도 있으니 가능한한 권장크기를 이용해 줍니다.

 

 

 

 



 

저장하면 코드가 만들어집니다.

 

 

 

 



 

이제 이 코드를 복사해서 광고 옆의 빈칸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저는 광고가 두개니 두개를 만들어서 각각 집어넣어줬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에보면 본문에 삽입된 애드센스 광고 감추기 옵션이 있는데

체크를 하면 본문에 넣은 광고와 소스코드가 엉켜서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막아주니 체크를 해줍니다.

 

여기까지하고 저장을 해주고 2~30분 이후에 모바일 창을 열어보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