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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클라이언트 해상도에 따른 제작 설계 관련

게임엔진관련/언리얼 엔진

by AlrepondTech 2016. 2. 17.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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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mypi.ruliweb.daum.net/mypi.htm?id=pokapoka&num=8034

 

Question>

UDK로 만든 app은 모든 iOS 기기에서 잘 동작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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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제가 iPhone 3GS가 없어서 
iPhone 3GS에서는 test를 못해봤고요.^^;;;;;

일단, 제가 가진 기기들로 확인해 봤을 때,
iPod touch 4세대 이상이면, 모두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model에 따라서, 해상도가 다르기 때문에 
해상도에 대한 처리는 해 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iPhone 4는 960 x 640 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고,
iPad 4는 2048 x 1536 의 해상도를 가집니다.
pixel의 갯수도 다르고, 가로 세로 비율도 다르기 때문에,
둘을 같은 logic으로 처리했다가는 
user한테 욕을 바가지로 먹게 되겠죠.^^;;;;;;;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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