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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은 야웅닷컴의 김기준님의 강좌를 나만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놓은거다.
출처 - http://yawoong.com/board/zboard.php?id=tutorial_kjky
액션스크립트는 패키내에 하나의 클래스만 만들 수 있다.
그래서 package 밖에 internal(접근수정자)을 사용하여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한다.
package
{
public class Test
{
private test1: Test1;
public
function Test()
{
test1 = new Test1(); // 클래스 Test1 인스턴스를 생성후 사용가능
}
}
}
internal class Test1 // internal를 사용하여 Test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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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웅 닷컴
아래와 같이 2개의 파일을 만든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텍스트 필드를 Flash 파일 작업영역 안에 만들고, 인스턴트 명을 myText로 만든다.
package 안에는 1개의 클래스를 두는 것이 원칙이므로 아래와 같이 2개의 클래스 Lion 클래스와
Cat 클래스는 package 밖에 코딩한다.
Lion, Cat 클래스 앞에 있는 internal은 같은 패키지 내에서 참조할 수 있는 클래스 속성이다.
이 internal 클래스 속성은 코딩하지 않아도 된다.
이 internal이 기본값이기 때문이다.
//Animal4.as
package
{
public class Animal4
{
private
var className: String = "동물 ";
private
var lion: Lion;
private
var cat: Cat;
public
function Animal4()
{
lion = new Lion();
cat = new Cat();
}
public
function SayName()
{
return className + lion.SayName() + cat.SayName();
}
}
}
internal class Lion
{
private
var className: String = "사자 ";
public
function SayName()
{
return className;
}
}
internal class Cat
{
private
var className: String = "고양이";
public
function SayName()
{
return className;
}
}
// Animal_4.fla
var animal:Animal4 = new Animal4();
myText.text = animal.SayName();
실행하면, 이 텍스트 필드에 “동물 사자 고양이”가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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