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기본원리는 짚어주는 flex3.0&Air 에서...
★★ ui 설계 시 적절한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Application 컨테이너와 Canvas컨테이너가 제공하는 레이아웃은 동일
- Application : 최상위 컨테이너 -> 다른 컨테이너안에 배치될 수 없다.
- Canvas : 다른 컨테이너 안에 자유롭게 배치
# layout 속성 - 모든 컨테이너 동일
- absolute : 좌측 상단 끝을 픽셀 단위인 x, y 좌표 속성 값을 기준 -> 자유도 높음
- vertical : 수직 배치
- horizontal : 수평 배치
*Grid, Tile 컨테이너는 모두 컨테이너가 제공하는 레이아웃 격자 틀 내부에 컴포넌트를 배치한다
- Grid : 원하는 격자 안에 배치
- Tile : 공백인 칸이 없이 순서대로 컴포넌트가 채워짐
* Form : 왼쪽에 레이블이 표시되고 오른쪽에 사용자 입력 컨트롤을 갖춘 형태
- FormHeading : Form 컨테이너 내에서 상단에 입력 폼의 제목을 표시하는 용도
* HBox, VBox : 컴포넌트를 수평배치, 수직 배치
* ControlBar, ApplicationControlBar
- ControlBar : 화면 하단에 설치하여 다양한 컨트롤을 수평으로 나열
- ApplicationControlBar : x, y 속성을 통해 자유롭게 위치를 설정
# dock속성 -> true일 경우 상단에 배치
* HDividedBox, VDividedBox 컨테이너
- HDividedBox : 컨트롤이 배치될 수 있는 영역을 수평으로 두 개로 분할하고 경계에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잇는 컨트롤을 배치
- VDividedBox : 수직
* Panel : 컨트롤이 배치되는 공간 외부에 테두리(border)와 상단에 제목 영역을 배치 -> 주로 애플리케이션의 최상위 화면을 구성
-> TitleWindow : panel객체를 상속받아 구현된 컨테이너 ( close 이벤트와 showCloseButton 속성추가) p243참고
=================================
=================================
=================================
'ADOBE > Action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 플래시 FDT 개발툴 관련 설치 or 이모저모 (0) | 2011.11.25 |
---|---|
[AS] Flash 의 Button Component 를 살펴보고... (0) | 2011.11.24 |
as3.0 캐스팅 (0) | 2011.11.23 |
C/C++프로그래머를 위한 AS3 유의사항 (퍼옴) (0) | 2011.11.15 |
플래시 AS3.0 특징 몇가지 (0) | 2011.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