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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환불
판매자는 주문 대금을 청구한 후에 언제든지 월렛 판매자 센터에서 환불 요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환불에 대한 정책을 설정하는 것은 판매자의 책임입니다. 구매자는 환불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합니다.
환불 방법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으로 판매자 센터를 사용하여 환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 월렛 판매자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환불하려는 주문을 선택합니다.
- 나타나는 오른쪽 창에서 주문 환불 버튼을 클릭합니다.
- 드롭다운 메뉴에서 환불 이유를 선택합니다.
- 필요한 경우 의견을 추가합니다. 이러한 설명은 구매자의 계정에 표시됩니다.
- 주문 환불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방법 2
- 월렛 판매자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환불하려는 주문에서 파란색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주문 환불 버튼을 클릭합니다.
- 드롭다운 메뉴에서 환불 이유를 선택합니다.
- 필요한 경우 의견을 추가합니다. 이러한 설명은 구매자의 계정에 표시됩니다.
- 주문 환불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환불 세부정보 보기
구매자에게 환불한 후 환불 내역이 판매자 계정의 주문과 판매 대금 섹션에 모두 기록됩니다. 판매 대금 섹션에서 환불을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판매자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판매 대금을 클릭한 다음 거래를 선택합니다.
- '청구 금액' 열에서 값을 찾습니다.
- 특정 주문에 대한 세부정보를 보려면 주문 번호를 클릭합니다.
환불 처리 불가
안전한 구매 환경을 보장하고 서비스 약관 준수하기 위해 Google의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월렛 판매자 계정을 검토합니다. 검토 중에는 계정을 통한 환불 처리가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일반 환불 처리에서 처리 불능이 발생하는 경우는 드물며, 발생하더라도 정상적인 과정임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환불 시도가 처음 거절되고 나서 24시간 후에는 계정을 통한 환불 처리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의사항
- 환불한 뒤에는 환불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 Google에서 판매자에게 거래 수수료를 환불합니다.
- 계정이 검토 중이어서 일시적으로 환불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24시간이 지난 후에 환불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 Google에서 해당 주문의 판매 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주문을 환불한 경우, 다음 판매 대금 지급 시 구매자에게 환불한 금액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판매 대금이 지불된 후에 주문을 환불한 경우, 이후의 판매 대금에서 해당 금액을 공제합니다.
- 환불을 처리한 후 계정이 마이너스 상태가 되고 48시간 이상 마이너스 상태가 유지되는 경우, Google은 서비스 약관에 따라 마이너스 금액을 수금하기 위해 판매 대금이 지급되는 은행 계좌에서 해당 금액을 인출합니다. 은행 계좌에서 인출된 금액은 Google에서 인출한 날의 마이너스 잔액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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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peepleware.com/home/11264
가끔씩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앱 또는 앱 내부에서의 앱내 결제를 환불 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 실수로 잘못 클릭해서 구입까지 되거나.
- 여러 개의 아이튠즈 계정을 사용하던 중 서로 다른 계정으로 중복 구입.
- 앱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등.
- 앱 내 결제인 경우 드물게 중복 결제가 되는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억울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런 억울한 사용자들을 위해 애플 앱스토어에선 정당한 사유에 한해 환불을 해주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이야기하는 정당한 사유란?
- 결제만 되고 앱의 다운로드가 안된 경우.
- 잘못된 클릭 또는 실수로 앱을 구입한 경우.
- 구입한 앱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 구입한 앱이 내 장비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 다른 계정으로 앱의 중복 구입 또는 기타 문제.
저희가 앱 개발사라 종종 저희에게 앱스토어 계정을 알려주시며 환불 요청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안타깝게도 앱 개발사는 환불을해 드릴 수 없습니다. 그건 구매자의 사용자 정보나 구매 정보를 개발사는 전혀 모르기 때문입니다.
앱의 등록은 각 개발사가 하지만 앱의 승인, 사용자 관리, 결제/환불과 같은 과금 처리는 개발사가 아닌 애플에 의해서만 단독으로 저질러 집니다. 그래서 개발사에 환불을 요청하셔도 소용이 없고 구매하신 분께서 직접 애플에 환불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앱의 리뷰에 환불을 요청하는 글을 적으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래봐야 말짱 꽝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해당 앱을 환불 신청한다고 해서 그 앱이 지워지진 않습니다.
- 그냥 그대로 쓸 수 있고 앱의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 앱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바로 환불 신청하면 유료인 앱을 공짜로 사용하는 셈이 되어 버립니다.
- 이걸 악용하시면 앱스토어에서 불량한 사용자로 등재되어 해당 계정이 사용 정지 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되면 그전에 구매하신 앱들도 다시 받을 수 없게 되게 됩니다.
보통 첫번째로 환불 신청을 하게 되면 대부분 성공적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애플로부터 앞으로는 신중하게 생각해서 앱을 구매하라는 메일을 받게 되며, 두번째부터 환불 성공율이 매우 떨어지므로 앱의 환불은 한 두번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 3~5일내에 환불 처리가 될 것이니 걱정말고 기다려라.
- 다음부터 또 이러면 재미없다는 약간의 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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