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여러가지 팁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정상적으로 플레이되지 않을때 팁

AlrepondTech 2015. 11. 17. 10:23
반응형

 

 

 

 

=================================

=================================

=================================

 

 

 

 

출처: http://www.cyber.incheon.kr/_user/common/faq/view.php?page=2&mode=view&fno=8

 

 

1.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통합코덱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 > 학습지원센터 > 프로그램 다운로드 > 동영상강의 통합코덱   [클릭] -> 프로그램 설치

2.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체크1]

1) Windows Media Player 버젼을 확인하십시요.

Windows Media Player 7.0 이하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분이라면 Windows Media Player8.0 버젼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후에도 꼭 PC를 재부팅하셔서 동영상 강좌를 다시 보십시요.


[체크2] 방화벽이 있는 사내에서 동영상 강좌를 볼 경우.

방화벽이 없거나 오픈된 회사에서 사용하시거나,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면서 동영상 재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는, 설치되신 Media Player에 문제가 있어서 동화상 강의가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여신 후에, 주소란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하셔서 엔터키를 누르시면

mms://winglish.cachenet.com/winglish/wmv/academy/tcrc/tcrc_prem_01_A84E621Q13.wmv



위 주소로 접속하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뜨면서 재생이 됨 .



정상적으로 재생될 경우 버퍼링이 100% 까지 진행됩니다만, 방화벽이 있을경우 동영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경우, 사내 네트워크 관리자 또는 방화벽 관리하시는 분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체크3] 방화벽 문제거나 미디어플레이어 설치의 문제가 아니라면 옵션을 확인합니다.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도구 > 옵션을 확인합니다.

  • 미디어 플레이어를 수행하고 [도구] - [옵션] 메뉴를 누른다.


  • [네트워크] 탭을 누르고 [UDP] 항목의 체크 표시를 없앤다.



  •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HTTP를 마우스로 두 번 누른다. 

    [프로토콜 구성]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프록시 서버 이용 안함] 옵션을 선택한다. 


[체크 5] Windows Media Player 네트워크 항목에서 스트리밍프록시 설정이 빈칸으로 표시될 경우

 

 

해결방법

1. 시작 > 실행 > regsvr32 wmnetmgr.dll

2. 1번 방법으로 안될 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LocalService\\\\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icrosoft\\\\Windows Media\\\\11.0

안에 있는 WMSDKNS.xml파일을 삭제한 후 실행
(삭제해도 Wmp11실행시키면 자동생성됨)

[체크 6] Windows Media Player가 잘못 설치 되어 있을 경우

Windows Media Player를 여신 후에,

파일이라는 메뉴 아래 URL 열기라는 메뉴의 주소란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하셔서 엔터키를 누르시면

mms://winglish.cachenet.com/winglish/wmv/academy/tcrc/tcrc_prem_01_A84E621Q13.wmv

동영상이 시작되어야 하지만 만약 동영상이 보이지 않으신다면 

Windows Media Player를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 에서 삭제하시고 다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없을경우 아래 내용처럼 바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아래의 MS 사이트에서 다시 받으셔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Windows Media Player Download 주소 : 
http://www.microsoft.com/korea/download/#section7
----------------------------------------------------------------- 

설치후에도 꼭 PC를 재부팅하셔서 동영상 강좌를 다시 보십시요.

 

 

 

 

 

=================================

=================================

=================================

 

 

 

출처: http://freelec.co.kr/online/if_wmp_error.asp

 

 

일반적인 동영상 오류 

파일을 엑세스 할 수 없습니다.
파일이 사용중이거나, 파일이, 저장된 컴퓨터에 엑세스 할 수 없거나, 프록시 설정이 잘못되었을수도 있습니다. 
(에러코드: -1072885294)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메뉴의 [도구]-[옵션]-[플레이어]탭 "플레이어 설정-인터넷에 연결 (다른 명령 무시)" 체크





[도구]-[옵션]-[네트워크]탭 스트리밍 프로토콜 "TCP", "HTTP"만 체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1의 경우 다른 항목은 위 10 버전과 동일하나 [네트워크]탭의 경우 아래와 같이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 항목"의 HTTP에만 체크해준다.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 HTTP선택후 프로토콜 [구성] 버튼 클릭 후 프록시 설정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 선택, 적용 후 다시 실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면은 안나오고 소리만 나오는 경우 

[도구]-[옵션]-[플레이어]탭 "플레이어 설정-인터넷에 연결 (다른 명령 무시)" 체크





[도구]-[옵션]-[성능]탭 하단의 비디오 가속을 "없음"으로 하고 문제가 해결 되지 않을 경우 설치 되어있는 코덱간의 충돌일 수 있으니 삭제 후 미디어 플레이어 삭제 10버전 이상으로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나오는 경우 

동영상 재생시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 일반적으로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의 손상이나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음성을 지원하는 코덱 손상입니다. 미디어 플레이어를 삭제 해 주신 후 재설치 해주시고 삭제 방법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재설치 후 문제가 계속 될 경우 제어판에서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삭제 해 주신 후 해당 사운드 카드의 제조업체를 확인 하셔서 맞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