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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Motion Graphics UI Designer 일명 UMG를 C++로 연동하기 위한 방법

게임엔진관련/언리얼 엔진

by AlrepondTech 2020. 9. 20.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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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ttmayrin.tistory.com/45

 

Unreal Motion Graphics UI Designer

일명 UMG를 C++로 연동하기 위한 방법

 

블루프린트로 하는 방법은 문서가 많은데

C++프로그래머를 위한 방법은 당최 찾을 수가 없네요;;

 

아래와 같이 하면 C++의 변수가 자동으로 Widget과 연결됩니다.

(GetWidgetFromName으로 일일이 찾을 필요가 없음)

 

1. Make Widget BluePrint

 

 

 

2. Do design

 

 

 - Uncheck [Is Variable]

 - Control name is same with c++

 

3. Add Code

 

 

 

4. Make C++ class

 

 

variables name is same with BP

 

 

 

 

 

5. Set parent class of BP

 

 

6. If use [Event Construct], add [Parent: Construct] for C++

 

 

 

7. end!

 

 

 

 

 

Posted by ttmayrin

blueprintC++UE4UMGUnrealEngine블루프린트언리얼언리얼4

트랙백 0댓글 1개가 달렸습니다.

  1.  주니또2016.03.09 15:57   
  2. 말씀대로 
    블루프린트와 C++ 의 맴버변수 이름을 같이주면 블루프린트에서 상속받아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만
    UMG에서 생성한 Animation 같은경우에는 C++과 동기화시킬수 있는 방법을 알고계신가요?

    일반 변수의 경우에는 에디터에서 "디테일-변수인지" 항목을 체크해제해야만 
    C++에서 선언한 변수와 중복되지 않고 사용가능합니다만 
    Animation의 경우에는 그항목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C++에서 동일한 이름으로 생성하면 이름이 중복되어 컴파일 에러가 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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