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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html5 빌드 관련 WebGL(Html5) 사용시 메모리에러 (unreal engine, unity 등등)

게임엔진관련

by AlrepondTech 2016. 6. 17.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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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UE 로 html5 패키징시 MIME MiME 형식을 'application/octet-stream'

추가해야할것

 

추가 MIME 형식 리스트

.mem          application/octet-stream

.memgz       application/octet-stream

.symbols      application/octet-stream

.symbolsgz   application/octet-stream

.data           application/octet-stream

.datagz        application/octet-st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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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blog.danggun.net/3271

 

유니티에서 만든 프로젝트를 Html5로 빌드하면 'WebGL'로 빌드 결과물이 나옵니다.

 

이렇게 나온 파일을 웹서버에 올리고 접속해보면....

 

 

 

Uncaught could not load memory initializer Release/[파일명].html.mem

 

아 잰장할 ㅎㅎㅎ

 

얼핏 보면 메모리 에러 같지만 이건 메모리 에러는 아니고 메모리로 사용되는 파일을 받을 수 없어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흠....엄밀이 따지면 메모리 에러 맞네요 ㅎㅎㅎ)

빌드 결과물을 보면 'Release'폴더에 '*.data'와 '*.mem'파일이 있습니다.

 

그런데 웹서버는 보안상 이유로 허용된 파일확장자가 아니면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저 두개는 웹서버에서 허용된 확장자가 아니므로 이런 에러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IIs의 경우 'MIME 형식'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아파치는 '.htaccess'를 수정)

 

해당 '사이트'에서 'MIME 형식'에 들어가서 '추가'를 선택합니다.

MiME 형식을 'application/octet-stream'으로 주고 '.mem'과 '.data'를 추가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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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시 접속해보면 에러 없이 잘됩니다.

 

 

참고 : unity Forums - How to properly host WebGL 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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