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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heagi2.blog.me/100044177757
이미지 출처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436671&CategoryNumber=001001003016001005
SDS 에서 교재로 사용된 DirectX 입문서 인 그 유명한 이른바 용책입니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했는지 왜 입문서론 최고라고 하는지 비로소 알게되었죠.
기초적인 행렬, 벡터, 수식 설명 부터 셰이더에 대한 맛보기 까지 알차게 준비 구성 되어 있으며
해골책엔 설명 되어 있지 않은.. 스텐실, 파티클, 피킹 등에 대한 설명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해골책과 용책을 같이 공부 하며 간단하게 게임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이렉트 엑스 를 처음 공부 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강추! 입니다. +ㅁ+
장점 :
1. 3D 프로그램의 기본 개념 부터 셰이더까지 많은 내용을 다룬다.
2. 번역이 깔끔하고 잘 정리된 예제와 프레임 웍 을 제공한다.
3. 검증된 입문서 인만큼 안심하고 볼수 있다 +ㅁ+
4. 많은 이론적 설명과 예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으로 이해를 쉽게 돕는다.
5. 첨부터 끝까지 소스를 꾸준히 따라 작성하면 하나의 프레임웍이 완성된다.
6. 이책만으로도 간단한 게임을 하나 만들수 있다.
+ㅁ+(본인은 간단한 fps를 만들어 보았다... 상당히 허접하다...)
단점 :
1. 풀소스 를 웹페이지에서 다운 받아야만 한다.
2. API등에 대한 기본적 지식이 반드시 필요하다.
3. 스프라이트(2D), 다이렉트 인풋이나 사운드에 대한 내용은 전혀 없다..
(3디 입문서 이니 당연한건가...ㄷㄷ)
결론 :
저도 SDS 에서 처음 본 책이며.. 이책으로 2달간 3D를 공부 했습니다..
널리 알려진 명서 답게 내용이 상당히 이해하기 쉽고 많은 내용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후 다른 연관 서적들을 보면서 공부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골책과 같이 보면서
공부 하면 보다 더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해골책에 없는 내용도 많으며
이책에 없는 내용도 해골책에 상당수 나오기 때문입니다.
ex) 지형.. 용책 -> 높이값에 의한 캐릭터 이동
해골책 -> 쿼드트리, Lod 등의 최적화 기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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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9를 이용한 3D GAME 프로그래밍 입문
Luna 저/최현호 역
[출처] [DirectX/3D] DirectX 9를 이용한 3D GAME 프로그래밍 입문 |작성자 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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