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출처: http://polinah.blog.me/50094656816
1. 텍스트 필드 생성
텍스트 액션스크립트(Text ActionScript)는 도구상자를 이용하여 생성한 텍스트 필드의 속성을
Properties 패널의 속성을 액션스크립트로 제어하며, 액션스크립트만으로도 텍스트 필드를 생성할 수 있다.
액션스크립트 - 텍스트 출력
텍스트 필드 인스턴스 네임.text = "출력하고자 하는 문자 혹은 문장"; |
액션스크립트 - 텍스트 필드 생성
2.0 | 생성할 위치.createTextField("생성할 텍스트 필드 이름", 깊이, X좌표, Y좌표, 가로길이, 세로길이); |
3.0 | var 생성할 텍스트 필드이름:TextField=new TextField(); 생성할 텍스트 필드이름.x = X좌표; 생성할 텍스트 필드이름.y = Y좌표; 생성할 텍스트 필드이름.width = 가로길이; 생성할 텍스트 필드이름.height = 세로길이; 생성할 위치.addChild(mytext); |
2. 텍스트 필드 속성
autoSize | 텍스트 필드의 가로/세로 길이와 상관없이 글자의 길이와 크기에 따라 크기를 변하게 할 수 있는 메서드로 true, false의 값을 가진다. |
background | 텍스트 필드의 배경을 사용할지 결정하며, true, false로 구분한다. |
backgroundColor | 텍스트 필드의 배경색을 지정. |
border | 텍스트 필드의 테두리를 사용할지 결정하며, true, false로 구분한다. |
borderColor | 텍스트 필드의 테두리 색상을 지정. |
multiline | 텍스트 길이에 따라 한 줄로 쓸 때는 false, 여러 줄로 쓸때는 true로 설정한다. |
WordWrap | 텍스트 필드 가로 길이보다 텍스트 수가 많은 경우 자동으로 줄바꾸기를 할지 결정하며, true, false로 값을 가진다. |
mouseWheelEnabled | 텍스트 필드 세로 길이보다 텍스트 수가 많은 경우 마우스 휠 버튼을 사용할지 결정하며, true, false로 값을 가진다. |
html | HTML 태그 형식의 텍스트를 사용할지를 결정하며, true, false로 값을 가진다 |
htmlText | text 메서드와 유사하며, HTML 태그를 사용할 때 사용한다. |
selectable | 텍스트를 드래그하여 선택하려면 true, 아니면 false로 설정한다. |
3. 텍스트 서식
액션스크립트 - 텍스트 서식
var 생성할 서식이름:TextFormat = new TextFormat(); 생성할 서식이름.메서드 = 메서드 값; 적용할 텍스트 필드 인스턴스 네임.setTextFormat(생성할 서식이름); |
TextFormat의 선언과 함께 사용되는 메서드
bold | 텍스트를 굵게 할때 true, 아니면 false |
color | 텍스트의 색상 |
font | 텍스트의 폰트 |
italic | 이탤릭체 true, 아니면 false |
size | 텍스트의 크기 |
underline | 텍스트의 언더라인 true, 아니면 false |
url | 텍스트에 URL 링크를 걸어줌 |
bullet | 텍스트 앞에 글머리 기호를 넣어줌 |
leftMargin | 텍스트 필드의 왼쪽 여백 크기 |
rightMargin | 텍스트 필드의 오른쪽 여백 크기 |
indent | 텍스트 첫 시작의 들려쓰기 값 지정 |
blocklndent | 텍스트 문장 전체의 들여쓰기 값 지정 |
leading | 텍스트의 줄 간격을 설정 |
left | 텍스트를 왼쪽으로 정렬 |
center | 텍스트를 가운데로 정렬 |
right | 텍스트를 오른쪽으로 정렬 |
justify | 텍스트를 양쪽 맞춤으로 정렬 |
4. 텍스트 필드 생성과 옵션 전체
액션스크립트 2.0 |
// depth는 1, x는 180, y는 150, 가로 200, 세로 100의 설정값을 가진 mytext 이름의 텍스트 필드를현재 메인 스테이지(this)에 만든다. this.createTextField("mytext",1,180,150,200,100); mytext.text = "액션스크립트로 쓰는 텍스트"; mytext.multiline = true; mytext.wordWrap = true; mytext.border = true; |
액션스크립트 3.0 |
// 텍스트 필드를 만들고, 속성을 설정할 준비를 한다. (오브젝트 선언) import flash.text.TextField; import flash.text.TextFieldType; // 새로운 텍스트 필드를 선언한다. var mytext:TextField = new TextField(); mytext.x = 180; mytext.y = 150; mytext.width = 200; mytext.height = 100; mytext.multiline = true; mytext.wordWrap = true; mytext.border = true; mytext.text = "액션스크립트로 쓰는 텍스트"; // 생성할 텍스트 필드를 추가한다. 선언된 텍스트 필드 오브젝트에 각종 속성을 설정한 후addChild를 통해 텍스트 필드를 생성하게 된다. addChild(mytext); 출처: http://scriptplay.tistory.com/136 var dt:DT = new DT(); var format:TextFormat = new TextFormat(); format.font = dt.fontName; var txt:TextField = new TextField(); txt.width = 100; // 텍스트필드 가로값. txt.height = 100; // 텍스트필드 세로값. txt.textColor = 0xFF0000; // 텍스트 색상. txt.selectable = false; //선택되고 안되고. txt.setSelection(0, 9); // 텍스트 고정선택하기. txt.alwaysShowSelection = true; //텍스트 고정 활성화. txt.multiline = true; //멀티라인 활성화. txt.wordWrap = true; // 줄바꿈 활성화. txt.background = true; //텍스트 필드 배경 활성화. txt.border = true; //텍스트필드 라인값 활성화. txt.text = "text"; txt.antiAliasType = AntiAliasType.ADVANCED; //안티알리아스 먹이기.(비트맵폰트는 필요없음). txt.embedFonts = true; // 폰트 임베드 설정. txt.autoSize = TextFieldAutoSize.LEFT; //텍스트 정렬. txt.setTextFormat(format); |
[출처] 11. 텍스트 액션스크립트|작성자 써니
=================================
=================================
=================================
'ADOBE > Action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ash 플래시빌더 AS3.0 에서 무비클립을 swc으로 불러들여 filter 옵션 사용하기 (0) | 2012.10.26 |
---|---|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String , 버퍼등 인코딩 설정 관련 (0) | 2012.06.25 |
액션스크립트 유용한 팁 모음 (0) | 2012.05.29 |
플래시 AS3.0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IME UI 에디터 튜토리얼 또는 여러 튜토리얼 모음 (0) | 2012.03.05 |
플래시 AS3.0 정수 - 2, 10, 16 진수 변환 (0) | 2012.02.2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