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래시 텍스트(TextField) 액션 스크립트

ADOBE/ ActionScript

by AlrepondTech 2012. 6. 12. 16:59

본문

반응형

 

 

 

=================================

=================================

=================================

 

 

 

 

 

출처: http://polinah.blog.me/50094656816

 

1. 텍스트 필드 생성

텍스트 액션스크립트(Text ActionScript)는 도구상자를 이용하여 생성한 텍스트 필드의 속성을

Properties 패널의 속성을 액션스크립트로 제어하며, 액션스크립트만으로도 텍스트 필드를 생성할 수 있다.

 

 

액션스크립트 - 텍스트 출력

  텍스트 필드 인스턴스 네임.text = "출력하고자 하는 문자 혹은 문장";

 

 

액션스크립트 - 텍스트 필드 생성 
2.0  
 생성할 위치.createTextField("생성할 텍스트 필드 이름", 깊이, X좌표, Y좌표, 가로길이, 세로길이);
 
3.0

 var 생성할 텍스트 필드이름:TextField=new TextField();
 생성할 텍스트 필드이름.x = X좌표;
 생성할 텍스트 필드이름.y = Y좌표;
 생성할 텍스트 필드이름.width = 가로길이;
 생성할 텍스트 필드이름.height = 세로길이;
 생성할 위치.addChild(mytext);

 

 

2. 텍스트 필드 속성

 autoSize  텍스트 필드의 가로/세로 길이와 상관없이 글자의 길이와 크기에 따라 크기를 변하게 할 수 있는 메서드로 true, false의 값을 가진다.
 background  텍스트 필드의 배경을 사용할지 결정하며, true, false로 구분한다.
 backgroundColor  텍스트 필드의 배경색을 지정.
 border  텍스트 필드의 테두리를 사용할지 결정하며, true, false로 구분한다.
 borderColor  텍스트 필드의 테두리 색상을 지정.
 multiline  텍스트 길이에 따라 한 줄로 쓸 때는 false, 여러 줄로 쓸때는 true로 설정한다.
 WordWrap  텍스트 필드 가로 길이보다 텍스트 수가 많은 경우 자동으로 줄바꾸기를 할지 결정하며, true, false로 값을 가진다.
 mouseWheelEnabled  텍스트 필드 세로 길이보다 텍스트 수가 많은 경우 마우스 휠 버튼을 사용할지 결정하며, true, false로 값을 가진다.
 html  HTML 태그 형식의 텍스트를 사용할지를 결정하며, true, false로 값을 가진다
 htmlText  text 메서드와 유사하며, HTML 태그를 사용할 때 사용한다.
 selectable  텍스트를 드래그하여 선택하려면 true, 아니면 false로 설정한다.

 

 

3. 텍스트 서식

 

액션스크립트 - 텍스트 서식

  var 생성할 서식이름:TextFormat = new TextFormat();
 생성할 서식이름.메서드 = 메서드 값;
 적용할 텍스트 필드 인스턴스 네임.setTextFormat(생성할 서식이름);

 

 

TextFormat의 선언과 함께 사용되는 메서드

bold 텍스트를 굵게 할때 true, 아니면 false
color 텍스트의 색상
font 텍스트의 폰트
italic 이탤릭체 true, 아니면 false
size 텍스트의 크기
underline 텍스트의 언더라인 true, 아니면 false
url 텍스트에 URL 링크를 걸어줌
bullet 텍스트 앞에 글머리 기호를 넣어줌
leftMargin 텍스트 필드의 왼쪽 여백 크기
rightMargin 텍스트 필드의 오른쪽 여백 크기
indent 텍스트 첫 시작의 들려쓰기 값 지정
blocklndent 텍스트 문장 전체의 들여쓰기 값 지정
leading 텍스트의 줄 간격을 설정
left 텍스트를 왼쪽으로 정렬
center 텍스트를 가운데로 정렬
right 텍스트를 오른쪽으로 정렬
justify 텍스트를 양쪽 맞춤으로 정렬

 

 

4. 텍스트 필드 생성과 옵션 전체

 

 액션스크립트 2.0


 
// depth는 1, x는 180, y는 150, 가로 200, 세로 100의 설정값을 가진 mytext 이름의 텍스트 필드를현재 메인 스테이지(this)에 만든다. this.createTextField("mytext",1,180,150,200,100);

 mytext.text = "액션스크립트로 쓰는 텍스트";
 mytext.multiline = true;
 mytext.wordWrap = true;
 mytext.border = true;


* TIP : 긴 문장을 두 줄로 쓰는 태그 * 문장 사이에 "\n" 을 입력한다.

 

 액션스크립트 3.0


 // 텍스트 필드를 만들고, 속성을 설정할 준비를 한다. (오브젝트 선언) import flash.text.TextField;
 import flash.text.TextFieldType;



 
// 새로운 텍스트 필드를 선언한다. var mytext:TextField = new TextField();


 mytext.x = 180;
 mytext.y = 150;
 mytext.width = 200;
 mytext.height = 100;
 mytext.multiline = true;
 mytext.wordWrap = true;
 mytext.border = true;
 mytext.text = "액션스크립트로 쓰는 텍스트";



 // 생성할 텍스트 필드를 추가한다. 선언된 텍스트 필드 오브젝트에 각종 속성을 설정한 후addChild를 통해 텍스트 필드를 생성하게 된다.
 addChild(mytext);



출처: http://scriptplay.tistory.com/136


var dt:DT = new DT(); 
var format:TextFormat = new TextFormat();
format.font = dt.fontName;
var txt:TextField = new TextField();
txt.width = 100; // 텍스트필드 가로값.
txt.height = 100; // 텍스트필드 세로값.
txt.textColor = 0xFF0000; // 텍스트 색상. 
txt.selectable = false; //선택되고 안되고.
txt.setSelection(0, 9); // 텍스트 고정선택하기.
txt.alwaysShowSelection = true; //텍스트 고정 활성화.
txt.multiline = true; //멀티라인 활성화.
txt.wordWrap = true; // 줄바꿈 활성화.
txt.background = true; //텍스트 필드 배경 활성화.
txt.border = true; //텍스트필드 라인값 활성화.
txt.text = "text";
txt.antiAliasType = AntiAliasType.ADVANCED; //안티알리아스 먹이기.(비트맵폰트는 필요없음).
txt.embedFonts = true; // 폰트 임베드 설정.
txt.autoSize = TextFieldAutoSize.LEFT; //텍스트 정렬.
txt.setTextFormat(format);


 

=================================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