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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여기!!
디자인툴: 플래시프로페셔널 5.5
개발자툴: 플래시빌더 4.5
아래 사진을 보면 청색 네모 모퉁이 옆에 하얀색 테두리와 그림자 효과가 나있는 필터링 효과가 되어있는 걸볼수있다.
그림 1
대략 무비클립을 만들고 필터링 효과를 플래시 프로페셔널 전용툴로 보면
그림 2
이런식으로 효과를 설정하면 보여주게된다.
AS3.0에서 만약서 위의 그림을 무비클립으로 클래스를 지정하고 swc를 만들어 불려들여보자.
그림 3
위와같이 클래스를 지정하고 무비클립을 설정하면 플래시빌더 프로젝트에서 AS3.0 프로젝트에서
저 무비클립을 로드하면 아래와같이 그림이 나올것이다.
그림 4
추가해준 코드 부분 as3.0 code
var _exTitle:RImgExtitle = new RImgExtitle();
addChild(_exTitle);
위에 그림과 달리 하얀색 테두리가 없으며 그림자 효과도 찾아볼수가 없다.
그것은 플래시 프로페셔널에 필터값이 적용된 그림이아니고 무비클립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플래시 그대로의 효과를 보일려면 AS3.0 에서 따로 변수에 옵션(filter) 에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즉 플래시프로페셔널 필터 옵션을 보고 그와 비슷한 필터객체를 찾아 (변수.filters) 에 설정해 주면 된다.
[AS3.0 코드에 (flash.filters.*) 여기에 찾아보면 필터 목록들이 나온다. 모든 옵션이 다 있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림 2를 보면 옵션에 DropShadow, Glow 2개의 옵션이 보일것이다. 그러면 변수를 만들때
비슷한 형의 필터를 찾아본다. 그리고 아래 코드와 같이 적용시켜본다.
as3.0 필터 추가 코드
var _exTitle:RImgExtitle = new RImgExtitle();
var sha:DropShadowFilter = new DropShadowFilter();
var glow:GlowFilter = new GlowFilter(0xFFFF0000,1,5,5,15);
// _exTitle 변수 필터설정에 위에 두 필터를 적용한다.
_exTitle.filters = [glow, sha] ;
addChild(_exTitle);
적용 이미지
그림 5
맨위의 그림1 효과와 다르지만 값을 변경해 비슷하게 맞출수 있다. 이와같이 AS3.0 에서는 위의 코드대로
설정을 해주면 클립에 효과를 줄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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