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출처: http://mypi.ruliweb.daum.net/mypi.htm?id=zqvwod_da&num=3352&cut=1
많은 링크 자료들을 참고해서, Google Play IAB(In-App Billing)의 테스트 구현까지 성공했습니다.
7월쯤 1주를 투자해서 안드로이드 빌드 환경과 Unity 연동 테스트를 간단하게 진행했었고, 1월에 3일을 들여서 결제 및 배너의 Unity 플러그인 적용을 구현했습니다. ====================== 안드로이드 빌드 환경 준비 ====================== http://sunhyeon.wordpress.com/2013/05/11/770/ 유니티 엔진 사용시 안드로이드 빌드를 설정하는 방법 http://mingtrace.tistory.com/entry/Android-SDK-%EC%84%A4%EC%B9%98Android-SDK-Manager%EC%9D%B4%EC%9A%A9 Android SDK 설치 및 연결하기 ※ 예전 이 블로그의 게임 개발에 글을 올리면서 언급했었는데, JDK와 Android 개발용 SDK 설치시 32/64bit 버전이나 SDK 버전에 따라 빌드가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다 준비했는데 빌드에 실패하거나 실행 파일이 나오지 않는 경우 이에 대해서도 살펴보세요. ====================== Google play IAB v3 기본 ====================== http://developer.android.com/google/play/billing/billing_integrate.html IAB ver.3 구현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입니다. (영어의 압박은 있지만, 읽어보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training/in-app-billing/preparing-iab-app.html#GetSample TrivialDrive 샘플 구현 예제 (Android SDK 개발 환경 샘플) 저는 이 TrivialDrive 샘플을 기반으로, Unity용 In-App 결제 plug-in (jar)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http://googledevkr.blogspot.kr/2012/12/in-app-billing-version-3.html IAB v3의 장점 소개 (한글)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1153479?hl=ko 인앱 결제 개요 (한글) 구현 외에, Developer Console에서 인앱 결제를 준비하는 내용입니다. ====================== IAB 결제 개발 참고 자료 ====================== http://www.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lecture&wr_id=3271&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EA%B2%B0%EC%A0%9C&sop=and¤tId=42 > TrivialDrive 예제로 jar 모듈 만들어 적용하기 IAB을 플러그인으로 만들어 사용할 때 작업할 내용을 핵심만 정리해서 올려주신 글입니다. 저는 이 내용을 토대로 많이 헤매지 않고 성공할 수 있었네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obik&logNo=50177401378 >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인앱결제 붙이기 Unity에서 결제 붙이는 과정이 스샷과 함께 설명된 글입니다. 좀 정신 없긴 하지만 크게 도움 되네요. http://unitystudy.net/bbs/board.php?bo_table=writings&wr_id=8 > 유니티 C# 클래스와 자바 클래스 간의 연동 Unity - Android 간에 서로 함수 호출과 처리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는 예제입니다. 기타 참고했던 링크들 http://blog.naver.com/whostheman/100192050208 http://nomad-android.blogspot.kr/2012/05/in-app-billing1in-app-billing.html http://www.androidpub.com/2522668 http://sizuha.iptime.org/mediawiki/index.php/Google_Play_In-App_%EA%B2%B0%EC%9E%AC_%EC%A7%80%EC%9B%90 http://blog.daum.net/shoong1999/5 ※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특히 AndroidManifestor.xml ====================== Google 결제 테스트 ====================== http://developer.android.com/google/play/billing/billing_testing.html http://developer.android.com/google/play/billing/billing_testing.html#testing-purchases 결제 테스트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3131213 베타 테스트 및 단계적 출시 (한글) 참고 링크 http://nomad-android.blogspot.kr/2012_05_01_archive.html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inkaery&logNo=140163146922&beginTime=0&jumpingVid=&from=search&redirect=Log&widgetTypeCall=true http://www.androidpub.com/2074592 ※ 알파/베타 테스트 등록 및 배포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서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구글+ 커뮤니티 그룹을 활용해서 테스트 그룹 지정 및 배포를 할 때에, 과정이 자세히 설명되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요. 1. Google 그룹스 또는 Google+ 커뮤니티 추가 여기에는 Google+ 커뮤니티 그룹 URL을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2. 테스트 링크 알파/베타 앱이 [출시됨] 단계까지 등록되어야 테스트 페이지 및 링크가 활성화됩니다. 3. 테스트 결제시 카드 결제 생략하기 위해서 Developer Colsole의 [설정] 페이지에서 테스트 권한이 있는 Gmail 계정에 등록해야 합니다. 해당 계정으로 등록되면, 앱에서 인앱 결제시에 [테스트 결제]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설정]에 등록하지 않은 테스터 계정에 대해서는, 실제 카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이 경우에도 Google 월렛 판매자 콘솔에서 결제 취소 가능합니다. ====================== IAB - trouble and shooting ====================== http://matthewkim.tistory.com/9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ditedit&logNo=100191151762 http://www.androidpub.com/1945117 http://www.androidside.com/bbs/board.php?bo_table=B49&wr_id=110291&sfl=wr_subject%7C%7Cwr_content%2C1&stx=%EC%9D%B8%EC%95%B1+in-app+inapp&sop=or http://www.masterqna.com/android/204/in-app-billing-%EC%97%90%EC%84%9C-test-%EA%B6%8C%ED%95%9C%EC%9D%B4-%EC%9E%88%EB%8A%94-gmail-%EA%B3%84%EC%A0%95-%EA%B4%80%EB%A0%A8-%EC%A7%88%EB%AC%B8%EC%9E%85%EB%8B%88%EB%8B%A4 http://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Lecture&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91 http://blog.daum.net/haha25/5388178 http://www.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25476&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EA%B2%B0%EC%A0%9C&sop=and&page=4¤tId=44 http://www.masterqna.com/android/9497/%EA%B5%AC%EA%B8%80-%EA%B3%BC%EA%B8%88-%EA%B2%B0%EC%A0%9C%ED%9B%84%EC%97%90-%EC%9D%B8%EC%A6%9D-%EC%B2%98%EB%A6%AC%EA%B0%80-%EA%B6%81%EA%B5%BC%ED%95%A9%EB%8B%88%EB%8B%A4 http://westwoodforever.blogspot.kr/2012/11/google-play-in-app-billing.html http://westwoodforever.blogspot.kr/2012/11/google-play-in-app-billing_14.html http://westwoodforever.blogspot.kr/2013/09/google-in-app-billing-v3_25.html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olf5160&logNo=10149912578 http://iokal.egloos.com/1065246 |
=================================
=================================
=================================
'게임엔진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멀티플레폼 엔진 관련 (0) | 2020.09.18 |
---|---|
엔진 html5 빌드 관련 WebGL(Html5) 사용시 메모리에러 (unreal engine, unity 등등) (0) | 2016.06.17 |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0) | 2016.05.04 |
엔진 유니티 가격 라이센스 관련 (0) | 2014.04.0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