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nity] 유니티 날짜, 시간 가져오기 관련

게임엔진관련/유니티 엔진

by AlrepondTech 2019. 6. 27. 11:28

본문

반응형

 

 

 

 

 

=======================

=======================

=======================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shura4&logNo=221335149518&categoryNo=0&parentCategoryNo=120&viewDate=¤tPage=1&postListTopCurrentPage=1&from=postView&userTopListOpen=true&userTopListCount=5&userTopListManageOpen=false&userTopListCurrentPage=1

 

/* 사용법 */
System.DateTime.Now.ToString("yyyy");
DateTime.Now.ToString("yyyy-MM-dd-HH-mm-ss");
 
/* 예 */
DateTime.Now.ToString("yyyy");
// 2012년
 
DateTime.Now.ToString("MM");
// 10월
 
DateTime.Now.ToString("dd");
// 15일
 
DateTime.Now.ToString("hh");
// 15시
 
DateTime.Now.ToString("yyyyMMdd");
// 2012년 10월 15일
 
DateTime.Now.ToString("HHmmss");
//15시 02분 00초
 
DateTime.Now.ToString("yyyy-MM-dd");
//2012-10-15


출처: http://j07051.tistory.com/538 [흘러간다...]

[출처] 유니티에서 현재 날짜, 시간 얻어오는 방법|작성자 아수랑

 

 

 

 

=======================

=======================

=======================

 

 

 

 

출처: https://pkmpkm1992.tistory.com/143

 

System.DateTime StartDate = System.Convert.ToDateTime("2012/05/07 08:00"); // 시작시간 System.DateTime EndDate = System.Convert.ToDateTime("2012/05/10 10:20"); // 현재시간( 완료 시간 )

 

System.TimeSpan timeCal = EndDate - StartDate; // 시간차 계산 int timeCalDay = timeCal.Days;//날짜 차이

 

int timeCalHour = timeCal.Hours; //시간차이 int timeCalMinute = timeCal.Minutes;// 분 차이

 

Debug.Log(timeCalDay);

Debug.Log(timeCalHour);

Debug.Log(timeCalMinute);

출처: https://pkmpkm1992.tistory.com/143 [꼉로그]

 

 

 

 

반응형

 

728x90

 

 

 

 

 

 

=======================

=======================

=======================

 

 

 

 

 

출처: https://nakedgang.tistory.com/79

 

DateTime 은 날짜 + 시각을 표현할 수 있음.

기본생성은 생성자에 년,월,일,시간 등을 써서 초기화하는 거임

// 특정값 입력으로 초기화
DateTime dt = new DateTime(2019, 05, 31, 16, 4, 1);
// 지금 기준으로 초기화
DateTime dt = DateTime.now;
// 오늘 날짜로 초기화
DateTime dt = DateTime.Today;
// 기준 날짜부터 계산하기
DateTime tomorrow = dt.AddDays(1);
DateTime yesterday = dt.AddDays(-1);
// 날짜만 사용, 시간만 사용
DateTime date = dt.Date;
DateTime time = dt.Time;
// ToString()으로 포멧 사용하기 (월은 대문자 M이고 분은 소문자 m 주의), (HH는 16시 hh는 4시로 표현)
Console.WriteLine(dt.ToString("yyyy-MM-dd hh:mm:ss"));
//요일 뽑아내기. enum값
DayOfWeek dow = dt.DayOfWeek;

 

TimeSpan은 시간을 표현함.

시각이랑 시간 구분 못하면 안됩니다.

 

다음은 연산자 이용해서 계산하는 겁니다용.

// DateTime과 TimeSpan을 연산자 이용해서 계산
DateTime dt = new DateTime(2019, 5, 31, 16, 49, 00);
TimeSpan ts = new TimeSpan(0, 30, 0);
dt = dt - ts;
dt = dt + ts;

HAHAHA 쉽군요

 

 

 

 

=======================

=======================

=======================

 

 

 

 

*기타관련링크

https://infodbbase.tistory.com/110

 

 

 

=======================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