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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devparklibrary.tistory.com/10
구글 플레이에 올라가는 앱에 대해서는 2019년 8월 1일부터 64비트 지원을 해야합니다.
기존에 64비트가 지원되지 않는 앱을 서비스하고 있었다면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으셨을 겁니다.
꼭 이메일이 아니더라도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64비트 지원이 되지 않는 앱을 올리면 8월까지 64비트 버전을 제공해야 한다는 경고가 나오는 걸 보셨을 겁니다.
유니티에서 64비트 버전을 지원하려면 ARM64를 사용해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IL2CPP를 사용해서 빌드를 해야 합니다.
Player -> Project Settings -> Scripting Backend 에서 IL2CPP 를 선택합니다.
IL2CPP 를 선택하면 아래 Target Architectures 에 ARM64가 활성화 됩니다.
ARM64를 체크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x86는 사용자가 거의 없고 이후에 나올 유니티 2019.2 버전부터 지원이 중단되고 3버전부터는 아예 삭제된다고 하니 구지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 스샷에 나온 상태대로 IL2CPP와 ARM64를 선택하고 빌드를 하면 64비트를 지원하게 됩니다.
IL2CPP 빌드를 하려는데 SDK, JDK, NDK 관련 오류가 발생한다면
Preferences -> External Tools 에서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위 스샷과는 다르게 경고 표시가 있다면 유니티 허브를 이용해서
Android SDK & NDK Tools를 설치합니다.
(보통 구버전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mono로만 빌드를 했다면 NDK가 없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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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비트 지원 외에도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는 APK 업로드 시 App Bundle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니티에서 구글 플레이 App Bundle을 사용하려면 빌드 시 Build App Bundle(Google Play)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Build App Bundle(Google Play) 는 구버전 유니티에는 없을 수 있습니다.
예시에 사용된 유니티는 2019.1.4f1 버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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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ukprog.tistory.com/28
안드로이드 64 비트 지원이 되는 Unity 버전은 2017은 2017.4(LTS) 버전만, 2018은 2018.2 부터 지원된다. (현 시점에서 가장 좋은 버전은 2018.4(LTS) 버전이라 생각된다)
구글에서 가이드 하는 빌드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Build Settings(빌드 설정)에서 Android 플랫폼 옆에 Unity 기호가 있는지 확인하여 Android용으로 빌드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2. Player Settings(플레이어 설정)를 클릭합니다.
3. PlayerSettings Panel(플레잉어 설정 패널) > Settings for Android(Android용 설정) > Other settings(기타 설정) > Configuration(구성) 으로 이동합니다.
4. Scripting Backend(스크립팅 백엔드)를 IL2CPP로 설정합니다.
5. Target Architecture(대상 아키텍처) > ARM64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평소대로 빌드합니다.
출처: https://ukprog.tistory.com/28 [Va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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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관련링크
안드로이드 64비트 정책, 빌드
- https://202psj.tistory.com/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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