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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www.devpia.com/Maeul/Contents/Detail.aspx?BoardID=50&MAEULNo=20&no=918999&ref=918999
opencv로 영상처리 + 3ds max의 3d 객체 렌더링 | VC++ 일반
안녕하세요? 영상처리 부분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의 움직임을 피하는 3d 객체들이 있는데 현재까지는 영상처리 부분만 된 상황입니다.
그런데 3dsMax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있는 3d 객체들을 화면에 표시해야 되는데 어떻게 연동을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DirectX로 해야하는 건지, 아니면 쉽게 화면에 렌더링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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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할 단어
- 3d max sdk plugin
- 3d studio max sdk plugin wizard
- 3d max export
보니까. 플러그인이 만들어진것도 있고. (panda export나 ogre3d export등등...)
직접 만들 수 도 있습니다.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삼각형 하나 그려서 max export 하는 플러그인 만들어 보세요.
max sdk에서 제공해줍니다. 플러그인 소스도 찾아보시면 있을겁니다.
그리고. 그것은 호환성을 위한거고.
직접 3d 엔진을 만드셔도 됩니다.
이미 구현된 다양한 엔진도 많은데요. 강의를 들으시면 편할겁니다.
아래 정보는 별로 관련은 없지만. 적어봅니다. 3d max 구입가도 비쌀겁니다.
3d studio max (S/W포함) 이런 책에 정품이 기간제한으로 포함된게 있을겁니다.
건강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Visual Studio 정품 구입하는 방법
//책에 포함된 CD로 설치하는 방법
VISUAL C++6.0(S/W포함)
http://dodongbook.co.kr/mall/m_mall_detail.php?ps_ctid=10040000&ps_goid=880600&ps_page=11
http://blog.daum.net/csn0538/16513487
http://blog.daum.net/csn0538/10180871
정품 소프트웨어가 들어 있는 Visual C++ 6 Teach Yourself in 21days
http://book.interpark.com/product/SecCompare.do?_method=listSec&prdNo=54950
http://blog.naver.com/infopub?Redirect=Log&logNo=100024439069
//MFC와 RC 리소스 에디터가 없고. 닷넷과 CLR폼을 사용하는 버전
Visual Studio 2005 Express 무료
http://www.microsoft.com/korea/msdn/vstudio/express/support/install/
Visual Studio 2010 2012 Express 무료 다운로드 링크
http://www.microsoft.com/visualstudio/kor/downloads
//인스톨 쉴드 정품 구매 방법
그외에 다른 개발 도구
//
Dev-C++ 사용하기 무료
http://blog.naver.com/swmem_bjm?Redirect=Log&logNo=130163400038
http://www.bloodshed.net/dev/devcpp.html
//
Qt SDK
http://qt-project.org/downloads
//3D 게임 영상처리 그래픽 엔진 GPU 프로그래밍
CUDA SDK
https://developer.nvidia.com/category/zone/cuda-zone
ATI SDK
NVIDIA SDK
DirectX SDK 는 버전이 많습니다.
DirectX SDK 9.0 9.0b 9.0c 여기까지는 VS 6.0 용 마지막 Platform SDK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03 의 경우는 잘만 사용하면. DirectX SDK 10.0 이후 버전과 VS 6.0을 혼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당시 사용한 그래픽 카드는 Shader 2.0을 사용하는 Geforce 8600 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후 Shader 3.0을 사용하는 DirectX SDK 11 등등이 나왔습니다. DirectX 버전이 높거나. 셰이더가 좋다고. 좋은게 아니라는 사실. ㅡ_ㅡ;;
한국분들과 함께 3D 공부를 하고 싶다면 GPG STUDY 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3D를 배우고 싶다면 일본에 계시는 주전자씨를 찾으시면 됩니다.
Opengl SDK
OpenGL을 배우고 싶다면 네히'씨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CG 영상 예술 작품 기법을 배우고 싶다면 CG 소사이어티로 가보세요.
//3D 엔진
Ogre3D
Quest3D
Blender3D
http://cafe.naver.com/blender3d/
Crysis3D
http://en.wikipedia.org/wiki/Crysis
Unity3D
Unreal3D
http://www.unrealengine.com/ko/
//
Javascript
HTML
Aptana
PHP 포털
PHP 한글 매뉴얼
http://docs.php.net/manual/en/function.mysql-query.php
Flex
http://www.adobe.com/devnet/flex.html
Lua
Perl
Python
Erlang
GW-Basic
http://en.wikipedia.org/wiki/GW-BASIC
Pascal
Cobol
http://www.princesoftware.com/ 이건 뭔지 모름.
Fortran
http://www.nasc.snu.ac.kr/~hsrush/fortran_howto/fortran_tutorial-2.html
그리고. 무수히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습니다.
궁금한게 있으면
3D 게임 관련된 책' 보고 따라해보고
선생'님께 물어보세요.
하나씩 테스트해보세요.
이건 제가 작성한 문서예요. 참고해보세요.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foWuEeqsnoxcTeeaeymDV5QGOcY0N8B8Ca10_MkWfo0/edit?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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