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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책 추천 관련 이모저모

게임엔진관련/언리얼 엔진

by AlrepondTech 2020. 9. 20. 0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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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blog.naver.com/kmgigone/220107854771

 

 

 언리얼 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 기초부터 실전까지 Unreal 4 차근차근 따라잡기

 

 

 

언리얼 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

작가이득우, 유우원출판에이콘출판발매2014.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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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를 보아하니 최근 모바일에서까지 진출한 언리얼 엔진에 대한 부분도 영향을 끼친 듯하다.

블루프린트는 유니티와는 달리 소스코드로 진행되는 부분이 아니라 약간 .. 다이어그램? 순서도 같은 방식으로 동작이나 이벤트가 구현되었던 것을 얼핏 보았다.

스크립트로 언리얼을 배우고자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책은 아니다. 그치만 처음접하거나 초보이신분들은 한번 훑어보는 것은 나쁘지 않겠다.

그러나 이책을 가지고는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기는 어려워보인다.

 

Unreal FX 입문편

 

 

Unreal FX 입문편

작가신정섭출판비엘북스발매2015.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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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화려하다.. ㅋ 이펙트 전문적으로 다룬 책이다 엄청 크고 두껍다. 이펙트 관련 직종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보셔도 좋을듯하다. 저자분이 블로그도 운영하시고 연재하시던 것을 종합해서 책으로 나온 듯 하다.

하지만..ㅠ 대부분 언리얼3기반이었다. 후반부 3/10정도 언리얼 4이다.

그러나! 나는 언리얼3인 부분도 언리얼 4로 적용시켜서 실습했다. 하지만 어렵다. 난 이펙트쪽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어렵지만) 조금 이해할 수 있었다.

 

 

만들면서 배우는 언리얼 게임 프로그래밍

 

 

 

만들면서 배우는 언리얼 게임 프로그래밍

작가오사와 료스케, 이즈카 켄스케출판한빛미디어발매2015.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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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을 보고!! 아 프로그래밍인가? 하기엔.. 블루프린트가 대부분이다

중간에 C++을 간략하게 설명한 부분이 있긴하고 전체적으로 책에서 원하는 하나의 TPS게임을 만들면서 따라가는 내용이다.

처음 인터페이스나 언리얼 4에대하여 나와있고. 최종으로 각 플랫폼별 패키징까지 책에 나와있다. 한번 쭉 따라해보기에 나쁘지 않은 책.

하지만 C++은 아니라고보면 되겠다.

 

아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하려면 어떤책을 보아하오?. 유투부와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ㅎ

아 아직 못본 책이있는데.

 

언리얼 스크립트 게임 프로그래밍

 

 

언리얼스크립트 게임 프로그래밍

작가레이첼 코돈출판에이콘출판발매2013.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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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DK3 기반이지만 .. 아직 책을 보질못해서.. 근데 시중에도 UDK3가지고 개발하는 부분이 없지않아있지..

근데 언리얼 4들어와서 생각보다 많이바뀐걸로 알고있는데.. 그래서 걱정 곧 봐야겠음.

[출처] 언리얼엔진 4 도서~|작성자 곰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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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ㅣ http://mypi.ruliweb.daum.net/mypi.htm?num=22460&id=rikku34

 

더 늦기전에 느긋하게 (?) 한번 배워보려고 하는데...유니티에 비해 교재도 별로 없고 뭘 골라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강유우      Info  친구   Info2015/05/25 AM 06:48   수정 | 삭제

'만들면서 배우는 언리얼 게임 프로그래밍' 추천드려요 ㅎㅎ
[책 정보]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BOK00025088643YE
[책에 나온 게임 영상 ]
[https://youtu.be/0n8dt7Auv_Y

답글

 rikku34      Info  친구   Info2015/05/25 AM 06:55   수정 | 삭제

감사합니다 (__)

Stereotyped      Info  친구   Info2015/05/25 AM 07:13   수정 | 삭제

http://mypi.ruliweb.daum.net/mypi.htm?id=pokapoka&ncate=1

기훈님 마이피도 볼만하죠.. 경력자시라 ㅎ 

답글

rikku34      Info  친구   Info2015/05/25 AM 07:21   수정 | 삭제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답글

주병♡      Info  친구   Info2015/05/25 AM 07:30   수정 | 삭제

교제도 좋지만, 에픽 공식 동영상 튜토리얼이 좋습니다.

https://wiki.unrealengine.com/Videos

한글자막도 나오니 편하게 따라가시면 될거에요.

답글

세컨트      Info  친구   Info2015/05/25 AM 08:14   수정 | 삭제

언리얼 엔진은 게임업계 최고의 엔진답게 솔직히 책으론 별 의미 없는거 같습니다...
유니티엔진은 그냥 가볍게 교재만 가지고도 어느정도 숙달이 되는데...
예전에 언리얼4 이전에 언리얼바이블이란 책 사서 읽어봤더니 그냥...안습...
공식 튜토리얼 보세요...그게 훨씬더 질적으로 좋아요...

언리얼은 상용엔진답게 제대로 써먹을려면 숙달을 좀 해야하는데...
책은 진짜 겉핣기 수준으로만 되어 있음...엔진의 기본기능만 설명이 대부분입니다. 

답글

룰뷁씨      Info  친구   Info2015/05/25 AM 08:27   수정 | 삭제

뭐랄까..
딱히 뭐가 좋다라고 할만한게 현 시점에서는 거의 없긴 합니다...

안기훈님 마이피는 내용이 좋긴 하지만, 고급 사용자용이라고 볼수있고..
(사용법이 아닌 활용법을 올리시는 분이라..)

에픽에서 제공하는 동강이나 기술문서는 그야말로 맛보기 수준이라..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중요한 내용들을 소개만 하고 넘어가는 부분이 많아요.. 포스트프로세스쪽이 그렇고..
"이 옵션은 이런기능이다." 라고 한두줄 설명으로 끈태는것도 대다수고..


언리얼4 관련 서적들을 본 소감으로는..
언리얼엔진4 ArcVR
- 전반적으로 대부분 설명 부족

언리얼 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 
- 이 책도 내용이 좀 부족

언리얼 엔진 4 블루프린트 게임 만들기
- 내용이 나쁘진 않지만, 부분적으로 설명이 붕붕 건너뛰거나 버그가 생기는 
내용들이 다수 끼어있음.. (내용 자체를 초심자에 맞추다보니 버그가 생기는..)

만들면서 배우는 언리얼 게임 프로그래밍
- 블루프린트쪽 내용은 좋지만, 엔진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들이 부족함

차세대 3D 배경그래픽
- 배경 그래픽 서적이지만, 맛만 보여줌.. 게임 제작 서적은 아님

이정도네요..
그나마 언리얼 3 관련 서적들은 설명이 잘된 책들이 있지만, 3와 4는 차이가 좀 많이 있어서.. 직접 차이점을 찾아야 하고..

딱 어떤책 한권 잡고 공부하시기 보다는..
일단 에픽 기술문서와 동강, 그리고 개인분들이 유튭에 올린 영상들을 먼저 보시고..
그 다음에 "만들면서 배우는 언리얼 게임 프로그래밍" 이 책으로 넘어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답글

rikku34      Info  친구   Info2015/05/25 AM 08:52   수정 | 삭제

다들 좋은글 너무 감사합니다 (ToT)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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