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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비디오 튜토리얼 모음 (4.7 이상 버전을 위한 튜토리얼 업데이트 중)

게임엔진관련/언리얼 엔진

by AlrepondTech 2020. 9. 20.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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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cafe.naver.com/unrealenginekr/735

 

 

- https://www.youtube.com/watch?v=QMsFxzYzFJ8&feature=youtu.be&list=PLZlv_N0_O1gasd4IcOe9Cx9wHoBB7rxFl

 

 

 

 

안녕하세요. 부매니저 에픽게임스 입니다.

언리얼 엔진 4의 버전업에 따라 튜토리얼 시리즈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새로 업데이트 되는 튜토리얼에 대해서도 꾸준히 한글자막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고,

자막작업이 완료되는대로 이 공지를 통해서 바로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편하게 보실수 있도록 정리해놓은 전체 UE4 비디오 튜토리얼의 리스트 입니다.

 

나란히 있는 리스트는 동일한 내용의 튜토리얼을 엔진 버전에 따라 구분한 것이며,

 

제목이 한글인 것은 한글 자막이 추가된 것을 말합니다.

 

감사합니다!

 

 

UE4 에디터 소개 (1시간 29분) (4.7▲)  UE4에디터 소개 (1시간 8분) (4.7▽)
1 - UI 개요(14:18)
2 - 뷰포트 네비게이션(8:37)
3 - 오쏘그래픽 뷰(5:32)
4 - 뷰 모드와 표시(7:38)
5 - 레벨에 오브젝트 놓기(6:00)
6 - 오브젝트 이동(9:22)
7 - 오브젝트 회전하기 (4:12)
8 - 오브젝트 크기 조정하기 (4:33)
9 - 카메라 이동하기 (3:27)
10 - 콘텐츠 브라우저 소개 (20:47)
11 - UI 최적화 하기 (5:21)
1 - UI개요 ( 8:22)
2 - 뷰포트조작 ( 6:52)
3 - 직교 뷰 ( 3:58)
4 - 뷰 모드와표시 플래그( 5:35)
5 - 레벨에오브젝트 배치하기( 4:45)
6 - 오브젝트 이동( 7:28)
7 - 오브젝트 회전( 2:41)
8 - 오브젝트 스케일( 3:27)
9 - 카메라와 함께 이동( 3:31)
10 - 콘텐츠브라우저 소개(14:25)
11 - 언리얼에디터 UI 커스터마이징 ( 5:23)

 

언리얼 엔진 4 레벨 제작 소개 (1시간 40분) (4.7▲) 간단한 레벨 제작  (1시간 27분) (4.7▽)
1 - 개요 (2:54)
2 - 지오메트리 레이아웃 (14:46)
3 - 창문, 문 추가하기 (8:03)
4 - 지오메트리에 머티리얼 적용하기 (5:28)
5 - 보조 메시 추가하기 (8:30)
6 - 장식용 보조 물건 (11:35)
7 - 유리 파티션 만들기 (13:36)
8 - 슬라이딩 도어 만들기 (7:28)
9 - 블루프린트 문 만들기 1부 (11:00)
10 - 블루프린트 문 만들기 2부 (6:49)
11 - 소품, 라이트 추가하기 (10:00)
1 - 레벨 제작: 소개 ( 1:56)
2 - 지오메트리 레이아웃(10: 1)
3 - 창문과문 추가 ( 5:34)
4 - 지오메트리에 머티리얼 적용 ( 4:24)
5 - 지지대메시 추가 ( 6:55)
6 - 장식용지지대 ( 7:55)
7 - 유리벽시공 (10:54)
8 - 미닫이문 시공 (12: 3)
9 - 블루프린트 통로 1부 ( 7:59)
10 - 블루프린트 통로 2부 ( 8:59)
11 - 소품과라이팅 추가 ( 9:21)

 

블루프린트 소개   (1시간 42분)

1 - 블루프린트 소개 ( 8:28)

2 - 레벨 블루프린트로 불 켜기 (16:13)

3 -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토글 기능 추가하기(14:24)

4 - 클래스 블루프린트 만들기 ( 7:21)

5 - 초기 클래스 블루프린트 컴포넌트 설정하기(13:48)

6 - 함수적 컴포넌트 추가하기 ( 6:55)

7 - 클래스 블루프린트 함수성 추가하기 (8:32)

8 - 인풋으로 클래스 블루프린트 컨트롤하기(11:17)

9 - 컨스트럭션 스크립트 커스터마이제이션(14:19)

 

각종 입문

UE4 프로그래밍 입문 (21:21)

GitHub 를 통한 UE4 소스 다운로드와 빌드 ( 9:16)

UE4 레벨 디자인 입문 (25:12)

 

UE4 프로그래밍 개요 (3시간 4분)

1 - 둘러보기 (0:49)

2 - 프로젝트 생성 (7:05)

3 - Base Pickup Class 생성하기 (16:10) 

4 - C++에서 배터리 만들기 (8:49)

5 - 캐릭터 설정하기 (25:25)

6 - 파워업 머티리얼 제작 (9:20) 

7 - 캐릭터에 다이내믹 머티리얼 인스턴스 적용 (3:18) 

8 - 블루프린트로 캐릭터의 작동방식 추가 (3:13) 

9 - C++ 클래스에서 블루프린트로 통신 (10:10)

10 - 블루프린트로 배터리 C++ 클래스 확장하기 (5:04) 

11 - 배터리의 컨스트럭션 스크립트 셋업 (3:04)

12 - 블루프린트로 C++ 함수 덮어쓰기 1부 (12:13)

13 - 블루프린트로 C++ 함수 덮어쓰기 2부 (5:35)

14 - 언제 어디에 무엇을 스폰할지 코딩하기 (11:28)

15 - 스폰 볼륨의 틱 (8:24)

16 - 게임모드에 규칙 설정하기 (14:07)

17 - 게임 오버 & 클래스 상호작용 (20:26) 

18 - Canvas HUD 코딩 (16:11) 

19 - 변수의 빠른 변경 (3:00)

 

UE4 머티리얼 소개 (1시간 53분)

1 - 머티리얼 입문 (11:52)

2 - 기본 머티리얼 생성하기(17: 7)

3 - 머티리얼에 텍스쳐 추가하기 (15:25)

4 - 머티리얼에 마스크 사용하기 Pt. 1 (10:16)

5 - 머티리얼에 마스크 사용하기 Pt. 2 (9:40)

6 - 주석달기와 머티리얼 개선하기 (10:25)

7 - 머티리얼 그래프 둘러보기 ( 3:20)

8 - 머티리얼 인스턴싱 (16:46)

9 - 다이나믹 머티리얼 인스턴스, Pt. 1 (6:41)

10 - 다이나믹 머티리얼 인스턴스, Pt. 2 (9:47)

 

블루프린트 네트워킹 (2시간)

1 - 네트워킹 기초

2 - 액터 및 변수 리플리케이션

3 - 함수 리플리케이션

4 - 네트워크 연관성

5 - 3인칭 템플릿에 네트워킹 기능 추가하기 - 1 부 

6 - 3인칭 템플릿에 네트워킹 기능 추가하기 - 2 부 

 

언리얼 모션 그래픽(UMG) UI - 인벤토리 튜토리얼 (1시간 58분)

1 - 개요 

2 - 인벤토리 애셋 제작

3 - 플레이어 상태 스크립팅, 표시

4 - 인벤토리, 액션 메뉴 만들기

5 - 아이템 이름과 인벤토리 메뉴 스크립팅

6 - MyChracter, 아이템 스크립팅

7 - 자작 아이템, 애니메이션 추가, 마무리

 

블루프린트 에센셜 (1시간 29분)

1 - 변수 개요

2 - 변수 형 설명

3 - 구조체 변수

4 - 오브젝트와 클래스 변수

5 - 열거형 변수(enum)

6 - 변수 읽기(get) vs 쓰기(set)

7 - 블루프린트 실행 순서

8 - 배열

9 - 반복문

10 - 반복문 사용, 순차적 레벨 디자인

11 - 반복문과 중지점

12 - 집합 내 반복(ForEachLoop)

13 - 조건 성취시 까지 반복문(While loop)

14 - 사용자 지정 반복문(custom loops)

 

시작하기: Paper2D 소개 (2시간 5분)

1 - 개요

2 - 프로젝트 셋업

3 - 투명도에 기반한 스프라이트

4 - 플립북 만들기

5 -캐릭터 블루프린트 1 - 초기 설정

6 - 캐릭터 블루프린트 2 - 움직임 

7 - 캐릭터 블루프린트 3 - 애니메이션 컨트롤 기초 

8 - 캐릭터 블루프린트 4 - 애니메이션 스테이트 머신 

9 - 똑똑한 리프트 만들기 

 

블루프린트 타임어택 튜토리얼 (2시간 11분)

1 - 개요

2 - 프로젝트, 체크포인트 시스템 만들기

3 - HUD 만들기

4 - HUD 설정 완료 & 게임 설정 저장

5 - 게임 저장 시스템 2

6 - 베스트 타임, 베스트 랩 판단 로직

7 - 마무리

 

UE4 의 파티클 (2시간 23분)

1 - 파티클 용어 정리

2 - 캐스케이드 살펴보기

3 - 파티클 레벨 설정

4 - 스프라이트 이미터 만들기

5 - GPU 스프라이트 이미터 만들기

6 - 메쉬 이미터 만들기

7 - 빔 이미터 만들기

8 - 리본 이미터 만들기

9 - 애님트레일 이미터 만들기

10 - 시작용 콘텐츠의 파티클 시스템

11 - 파티클 LOD

 

피직스 애셋 툴 (PhAT)  (56분)

1 - 개요

2 - 강체(Rigid body, 리지드 바디)

3 - 연결(구속) 도입부

4 - 첫 번째 다리 완성

5 - 댐핑과 두 번째 다리 추가하기

6 - 몸통과 머리 추가하기

7 - 팔 추가하고 완성하기

8 - 애니메이션 블랜딩과 스프링 형 연결(구속)

 

UE4 블루프린트 퀵샷 (44분)

1 - 트리거로 동작하는 라이트

2 - 블루프린트 아이템(픽업) 만들기

3 - 발사체 만들기

4 - 물리 액터 생성하기

5 - 블루프린트 간 통신하기

6 - 자동 생성 물체 만들기

7 - 타임라인 사용하기

8 - 상호작용 추가하기

9 - 블루프린트 간 통신(추가 내용)

10 - 3D 위젯 추가하기

11 - 액터 생성시 입력 핀 만들기

12 - 랜덤한 값의 리스트(스트림)

 

UE4 의 비히클 소개 (36분)

1 - 차량 설정 개요

2 - 최고 속도와 가속도 설정하기

3 - 조향(방향 전환), 마찰 조절하기

4 - 쇽옵저버(차량의 스프링)와 관성력

 

 

 블루프린트 3인칭 게임(4시간 4분) (4.8 ▲)  블루프린트 3인칭 게임 제작 (3시간 20분)
1 - 개요 (5:35)
2 - 프로젝트 생성과 FBX 다운로드 (4:0)
3 - FBX 임포트와 스켈레톤 사용 (13:40)
4 - 페르소나 소개 (9:51)
5 - 입력 설정하기 (12:22)
6 - 기본 캐릭터 머티리얼 (11:36)
7 - 블렌드 스페이스 (9:25)
8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소개 (6:42)
9 - 스테이트 머신 소개  (12:12)
10 - 애님그래프 만들기 (15:22)
11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이벤트 그래프 (6:10)
12 - 캐릭터 블루프린트 컴포넌트 (13:44)
13 - 캐릭터 블루프린트 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 (12:44)
14 - 게임모드 설정과 테스트 (16:22)
15 - 캐릭터 블루프린트 게임패드와 터치 컨트롤 설정 (14:47)
16 - 애니메이션 몽타쥬 소개 (6:45)
17 - 스켈레톤 리타게팅과 몽타쥬 설정 (17:9)
18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주먹질 설정 (7:53)
19 - 애니메이션 몽타주 재생 (10:36)
20 - 슬롯 노드와 분기점 (8:39)
21 - 주먹질을 위한 피직스 컴포넌트 추가하기 (11:48)
22 -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추가하기 (17:36)
1 - 개요
2 - 프로젝트 생성, FBX 다운로드
3 - FBX 가져오기, 스켈레톤 사용하기
4 - 페르소나 사용하기
5 - 입력 설정하기
6 - 캐릭터 기본 머티리얼
7 - 블렌드 스페이스
8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만들기
9 - 스테이트 머신 기초
10 - 애님 그래프 만들기
11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이벤트 그래프
12 - 캐릭터 블루프린트 컴포넌트 추가하기
13 - 캐릭터 키보드, 마우스 조작 설정하기
14 - 게임 모드 설정, 테스트 하기
15 - 캐릭터 블루프린트 게임패드와 터치 설정
16 - 애니메이션 몽타주 만들기
17 - 스켈레톤 리타게팅과 몽타주 설정하기
18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설정하기
19 - 애니메이션 몽타주 플레이 하기
20 - 슬롯 노드와 분기점 사용하기
21 - 사물과 상호작용 하도록 물리 컴포넌트 추가하기
22 -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만들기

 

블루프린트 점프 스타트 (1시간 08분)

1 - 쉬운 것은 쉽게: 파괴 가능한 물체 만들기

2 - 쉬운 것은 쉽게: 카메라 흔들기

3 - 쉬운 것은 쉽게: 타이머 만들기

4 - 쉬운 것은 쉽게: 컬러 그레이딩(화면 색보정)

5 - 멋진 슬로우 모션 효과 만들기

6 - 점프 패드 만들기

7 - 호버 컴포넌트(둥둥 뜨는 효과) 만들기

8 - 간단한 컨베이어 볼륨 만들기(컨베이어 벨트와 유사)

9 - 컴포넌트로 간단하게 게임 만들기

 

c++ 배터리 콜렉터 (4.8△)

1 - Introduction

2 - Building The Base Level

3 - Making Your First Pickup Class

4 - Adding Variables and Functions

5 - Extending the Pickup Class

6 - Creating a Spawning Volume

7 - Defining What to Spawn

8 - Setting Timers for Spawning

9 - Extending the Character Class

10 - Collecting Pickups

11 - Adding Power to the Game

12 - Powering Up the Character

13 - Powering Down the Character

14 - Changing the Character's  Speed and Material

15 - Adding Particles to the Battery Pickup

16 - Enabling UMG

17 - Creating the HUD Blueprint

18 - Setting Up the Play States

19 - Toggling the Spawn Volumes

20 - Handing New Play States

21 - Adding Finishing Touches

 

UE4 튜토리얼 전체

 

사족으로, 유투브에서 한글 자막 켜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유투브 플레이어 우측하단의 Captions아이콘을 누르시면 작은 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에서 captions에서 English로 된 부분을 Korean으로 바꿔주시고 On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자막이 한글로 되어 나오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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