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출처: https://green4you.tistory.com/23
파일의 생성과 삭제 그리고 파일 유무 체크 시에 사용하는 함수는
using System.IO 네임스페이스 안에 정의 되어 있다.
인자값으로 파일의 이름을 포함한 경로를 넣어주면 된다.
생성
System.IO.File.Create ( string FilePath );
삭제
System.IO.File.Delete( string FilePath );
체크
System.IO.File.Exists( string FilePath );
중요
위 함수를 사용한 후에 파일 입출력등 파일 관련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확인결과 파일사용후 close 시켜주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였다.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함수끝에 Close() 를 붙여주면된다.
System.IO.File.Create ( string FilePath ).Close() ;
System.IO.File.Create ( string FilePath ) 함수는 FileStream 객체를 리턴하게 되는데 위 같이 작성하면 그 객체의 함수를
호출하게 된다.
이 문제에 대한 여러 해결책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조할 수 있다.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4680284/system-io-file-create-locking-a-file
출처: https://green4you.tistory.com/23 [Green4You]
=======================
=======================
=======================
if (System.IO.Directory.Exists(@"C:\Data"))
{
string[] files = System.IO.Directory.GetFiles(@"C:\Data");
foreach (string s in files)
{
string fileName = System.IO.Path.GetFileName(s);
string deletefile = @"C:\Data\" + fileName;
System.IO.File.Delete(deletefile);
}
}
파일경로 적기 귀찮아서 걍 하드코딩함
개별파일만 지울경우에는
System.IO.File.Delete(deletefile); 이것만 써줘도 됨.
출처: https://miss-flower31.tistory.com/entry/C-특정경로안에-있는-모든파일-지우기 [Let me dream.]
=======================
=======================
=======================
'게임엔진관련 > 유니티 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니티 텍스트 TextUI - TextMesh Pro 관련 (0) | 2020.01.20 |
---|---|
[Unity] 유니티 배열 리스트 등등 정렬 관련 (0) | 2020.01.14 |
[Unity] 유니티 streamingAssetsPath , UnityWebRequest(...)파일 복사시 유의점 관련(아이폰IOS) (0) | 2020.01.14 |
[Unity] 유니티 로컬 파일 읽어들이기(이미지, 파일 등등) (1) | 2020.01.14 |
[Unity] 유니티 URL(UnityWebRequest) Get, Post 로드 관련 (0) | 2019.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