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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322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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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력 언어를 선택 하셔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꼭 리눅스 서버여야 할 필요 없습니다. 어차피 요즘은 플랫폼의 영향을 덜 받으니.. . 유니티는 게임 엔진이므로 서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유니티는 C#이니 C# 네트워크 관련된 서적이나 소스만 찾아보셔도 엄~~청 많습니다..
서버는 무조건 C로 해야한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맞는말도 있고 틀린 말도 있습니다. 생산성과 퍼포먼스 차이라고 쉽게 말할수 있는데 이 내용은 본인의 선택 입니다. 사실 서버는 프레임워크단을 만지는것보다 프로토콜과 데이터베이스에 시간이 더 많이 들어 갑니다. 실무에도 가보시면 프로임워크단은 구조만 알고 그에 해당하는 컴포넌트 사용법을 배우게 됩니다. 말이 길어지니 이만..
2. 갑순이와 갑돌이의 점수를 비교하는데 서버가 갑순이와 갑돌이의 데이터를 무제한 들고 있을 수 없죠.. 예로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올라 갔다 내려오는 순간 데이터가 다 없어지니 데이터를 보존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들고 있어야죠. 물론 파일로 저장해도되지만 셀렉팅 하기가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SQL은 서버 하실거면 필수 입니다.
3. 페북 연동 범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4.1번과 같이 주력언어를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동영상강좌가 있으면 좋으니 C로 하신다면 윤성우 저자 TCP/IP 프로그래밍
JAVA는 자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NIO 라는 책이있는데 검색해도 안나오내요 ㅎㅎ 아무튼..
C#은 모르겠네요
서버 지망생이시면 이사이트 보다는 타사이트를 가보시는게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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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서버는 웹 서버와 소켓(TCP/IP / UDP) 등으로 나뉩니다. 본인의 게임의 네트워크가 어떻게 이뤄질건지 생각 해보시고 배워 가시길 바랍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연결지향형일 경우 소켓 반대면 웹 서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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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하고 같이 작업 하시는 분들은 C# 으로 dll 파일 만들어서 주시던데요
만든 dll 은 유니티 Plugins 폴더에 넣고요.
서버 분이 유니티에서 서버 접속하고 메세지 보내기/받기 관련된 드 짜 주시면
클라은 그냥 그 함수 호출 하기만 하면 되던데요 ㅋ
어차피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스크립트도 C# 이라서 별로 다를건 없는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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