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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heagi2.blog.me/100044177757
이미지 출처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362774&CategoryNumber=001001003005005
교과서로 배운 게임 서버 책입니다. 처음엔 감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복잡하게 느꼈는데 ..
객체지향을 을 공부 하고 나니 좋다란 생각을 하게 되었죠.. 사실 객체지향을 공부 하고 싶어
샀던 책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클래스화가 철저하게 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싱글톤 패턴을 이용한 매니져 들을 만들어 클래스 들을 관리 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이외에도
클래스 설계등에도 많은 공부가 되었던 책입니다.
장점 :
1. 철저하게 클래스로 설계된 서버소스를 볼수 있다.
2. 클래스 설계에 대해 되돌아 보게 된다.
3. MMO 필드서버, 패치서버 등등 많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4. 싱글톤 패턴, 기본적인 STL 사용에 대해 접할수 있다. (제가 처음 접하게 된 책이기 합니다.)
단점 :
1. 철저한 클래스 기반이기 때문에 소스가 매우 복잡하다.
2. 초기 부터 IOCP를 기반으로 진도를 나가기 때문에 입문서적으로 좋지 않다.
결론 :
객체지향적 설계나 책에서 다루고 있는 넓은 범위의 내용들은 상당히 좋은 내용들입니다.
클래스 설계와 UML 여러 용도의 서버 제작 등.. 다른책에서 보기 힘든 내용들이 많이 수록 되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기초적인 내용이 많이 없고..
소스자체가 상당히 복잡하기 때문에 입문서로는 좋지 않습니다.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으시다면 꼭 읽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저 에게도 상당한 공부가 되었던 책입니다.
여담이지만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로 취업한 친구 녀석이 추천한 책중 하나이기도 한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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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훈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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