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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cafe.naver.com/goonda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92043&
안드로이드 설계 노하우<?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 안드로이드 개발 단계
아이디어 -> 기회 -> 개발 -> 테스트 -> 릴리즈
2. 좋은 설계에 집중하라.- 변경이 유연한 설계를 하라.- 초반부터 성능을 고려하지 말라.- 필요한 기능에 집중하라.
3. 설계시 꼭 지켜야 할 5가지- UI 쓰레드는 UI만 처리하게 하라.- 사용자를 방해하지 말라.- 다양한 화면 해상도를 지원하라(4가지 방법)wrap_content, fill_parent와 DIP를 사용하라.AbsoulteLayout을 사용하지 말라
코드에서 픽셀로 크기를 지정하지 말아라
: 안드로이드는 내부적으로 픽셀을 기본 단위로 사용화면 해상도에 맞게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라.
- 네트워크는 항상 느리다고 가정하라.- 다양한 하드웨어에 대비하라.(터치 스크린, 키도브, 센서)3. 좋은 코드를 작성하라.
모바일 기기에서 어떤 코드가 좋은 코드일까?
CPU 다운 메모리 다운 가독성 업4. 필요한 기능을 최대한 간결히 작성하라.- 클래스/메소드/변수 이름을 명확히 하라.- 코드를 어렵게/복잡하게 작성하지 말아라.
5. 좋은코드 작성시 알아야할 10가지- 객체는 최대한 적게 생성하라. static 메소드를 사용해서 객체 생성을 줄일 수 있다.
반복문에서는 객체 생성을 줄여야 한다.
객체를 재사용한다.
- 불필요한 코드는 제거하라. 쓸데없는 캐스팅을 줄여야 한다.- 구현 타입을 사용하라.- 메소드는 정적 메소드로 선언하라.- 클래스 내에서는 Getter와 Setter를 사용해서 변수에 접근하지 말라.- 값이 고정된 변수는 상수로 선언하라.- enum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 부동소수형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 네티브 코드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JNI – Java Native Interface
: 자바에서 C/C++를 호출하기 위한 메커니즘 : 자바보다 더 나은 속도를 위해 사용됨 :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용도로 사용됨- 자바의 코드 노하우가 반드시 안드로이드의 코드 노하우가 아니다. 가독성을 위해 중첩 클래스를 사용하지 마라.(나쁜예) 클래스는 되도록 작게 생성하라.(나쁜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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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안드로이드 개발단계
아이디어 구상 - 기획(중요) - 시장성 파악(이미 다있다.) - 개발단계
(1)설계
"좋은 설계에 집중하라"
-좋은 설계에 집중하라.
-변경이 유연한 설계를 하라.
-초반부터 성능을 고려하지 말라.
-필요한기능에 집중하라.
(새로생긴 아디어는 나중에)
(2)설계시 꼭 지켜야 할 5가지
-UI 스레드는 UI만 처리하게 하라.(UI만 작업할수이는 작업만하고 나머지는 워커 스레드 사용)
-사용자를 방해하지 말라.
-다양한 화면 해상도를 지원하라.(
1)wrap_content,fill_parent와 DIP를 사용하라.
layout_width="100dip"
2)AbsoluteLayout을 사용하지 말아라.
(단점이 많다.FrameLayout과 마진속성을 이용하면 똑같이 이용할수있다.)
3)코드에서 픽셀로 크기를 지정하지 말아라.
안드로이드는 내부적으로 픽셀을 기본 단위로 사용
외부적으로는
4)화면 해상도에 맞게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라.
res/drawable-hdpi
-ldpi
-mdpi
-텍스트를 지정할때 사용해야 하는 단위는?
SP: 사용자 설정에 따라 텍스트 크기 변경됨.
(Scale-independent point)
DP: 사용자 설정에 따라 텍스트 크기 변경되지 않음.
(Density-independent point)
-네트워크는 항상 느리다고 가정하라.
-다양한 하드웨어에 대비하라.
터치스크린
키보드
센서
(3)좋은 코드를 작성하라.
-모바일 기기에서는 어떤 코드가 좋은 코드일까?
CPU 적게, 메모리 적게, 가독성 좋게
2.코드
-좋은 코드를 작성하라.
-필요한 기능을 최대한 간결히 작성하라.
-클래스/메소드/변수 이름을 명확히 하라.
-코드를 어렵게/복잡하게 작성하지 말아라.
(1)코드 작성시 알아야 하는 10가지(18분쯤)
1)객체는 최대한 적게 사용해라.(바로 호출할 수있는 메소드 사용)
-반복문에서는 객체 생성을 줄여야 한다.
-객체를 재사용한다.
2)불필요한 코드는 제거하라.
-쓸데없는 캐스팅을 줄여야한다.
3)구현 타입을 사용하라.
-
3.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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