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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mookpp.tistory.com/102
애드센스는 콘텍스트광고라 하여 문맥을 기반으로 적절한 광고를 노출시키는 형태로, 포스팅한 내용의 주요한 키워드들을 분석해서 그와 관련된 광고를 게제해서 광고효과를 높이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이트나 블로그에는 본문이외에 메뉴와, 사이드바 같은 곳의 댓글, 최신 글 등 본문과는 거리가 먼 글들도 산재해 있어, 이 결과들이 희석되면 아무래도 본문과는 거리가 먼 광고가 나올 수 있습니다.
애스센스 섹션타겟팅은 콘텐츠에 부합되는 적절한 광고를 선택하기 위해 사이트에서 강조해야 할 부분과 무시해야 할 부분을 태그로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 강조하려는 부분에 아래와 같은 HTML 태그를 추가하면 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 -->
강조하려는 부분
<!-- google_ad_section_end -->
▶ 무시하고자 하는 부분은 (weight=ignore)를 추가하면 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무시하려는 부분
<!-- google_ad_section_e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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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weelog.tistory.com/26
애드센스 광고의 매커니즘은 간단하다. 애드워즈라는 광고주를 위한 페이지에서 광고를 입찰가를 지정하여 참여하면 애드센스를 통하여 광고가 게재되는 것이다. 광고주는 광고에 대한 효율이 높다고 판단될 때는 입찰가를 올리게 되고, 그 반대면 입찰가를 낮추게 된다. 그에 따라 게시자들에게 돌아가는 수익도 변하게 되는 것이다. 물론 단순히 이것만 가지고 게시자의 수익이 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골격은 이렇게 이루어져 있고, 이것을 스마트 가격 정책이라 하고 있다.
광고의 타겟팅은 포스팅과 관련성이 높은 것이 노출될 경우 가장 효율이 좋다. 프리웨어를 소개하는 글에 유틸 관련 광고가 뜨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구글은 언제나 관련성 높은 광고가 게재된다는 보장을 하지 않는다. 사이트에 대한 크롤링이나 그 외의 다양한 요인에 따라 바뀌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것은 크롤링이 정확하게 되어 구글에서 그 정보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을 경우이다. 하지만 다른 종류의 글에도 같은 광고가 많이 나오게 되고, 그리 크게 관련없는 광고도 많이 노출되는 것을 보게 된다. 이것은 광고주의 감소 또는 해당 콘텐츠에 대한 광고 수가 적을 경우 다른 것으로 대체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즉 광고의 로테이션 주기가 짧기 때문에 같은 광고가 반복되어 나오기도 하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특정 키워드 들을 기반으로 한 광고를 하길 원하면 본문에 그 키워드를 노출하고 더 많은 문자 콘텐츠를 포함해야 한다. 이런 경우 광고 타켓팅에 반영되기가지 1~2주 정도 소요되기도 한다.
광고 타겟팅에는 문맥 타겟팅, 게재위치 타겟팅, 관심기반 광고 등이 있다.
문맥 타겟팅은 말 그대로 콘텐츠의 내용에 대한 타켓팅을 의미한다. 이 기법을 도와주는 팁을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데 아래와 같은 구문을 추가하는 것이다.
<html><head><title>Section targeting</title></head>
<body>
<!-- google_ad_section_start -->
웹페이지의 텍스트입니다. 콘텐츠의 대부분은 여기에 있습니다.
<!-- google_ad_section_end -->
</body>
</html>
위와 같이 적용하면 조금 더 나은 섹션 타겟팅이 되고 문맥에 대한 관련성 높은 광고가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하지만 항상 보증하는 것은 아니며, 상당량의 콘텐츠가 확보되어 있어야 하니 조바심을 갖지 않아야 한다.
게재위치 타겟팅 광고는 광고주가 게재위치 타겟팅을 통해 광고를 게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을 말한다.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에 대해 게재위치를 정할 수 있는데 그 정보를 광고주가 선택할 수 있다는 말이다. 광고주는 유저에게 많은 노출이 되는 영역을 선택하기를 원할 것이며 게시자도 그에 맞게 게재위치를 설정해야 한다. 즉, '광고를 여기에 위치시켜 노출을 많이 하겠으니, 선택하고 광고비 입찰을 하시오' 라는 얘기이다. 단, 게재위치를 허위로 표시했을 경우, 입찰이 취소되고 그 정도가 심각할 경우 계정이 중지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관심기반 광고이다. 이것은 사용자의 관심분야(예, 스포츠) 및 인구 통계에 기초한 광고를 말한다. 웹 사이트가 특정한 관심기반 콘텐츠를 다루고 있다면 그와 관련된 광고주는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아주 높은 관련도를 보여주게 되므로 게시자나 광고주에게 좋은 모델이다. 이 광고 형태를 위해서는 조금 더 작업이 필요한데 그것에 대한 것은 따로 다루기로 한다. 구글은 사용자가 애드센스가 있는 곳에 방문했을 때, 그 사용자의 유형을 파악하기 위하여 쿠키에 관련 정보를 저장하게 된다. 많약 특정 사용자가 스포츠 관련한 내용을 많이 탐색했다면, 그에 맞는 스포츠 관련 광고를 노출을 시키는 형태를 말한다.
위의 내용들은 사실 이런 것들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여러번 강조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이트의 질적인 면이다. 그것이 실질적인 클릭률과 전환률을 높여주게 되는 것이다. 스킬도 필요하지만 정성이 그 기반이 되야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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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섹션 타겟팅(AdSense Section Targeting)
섹션 타겟팅을 이용하면 사이트 콘텐츠에 맞는 광고를 찾을 때 더 큰 비중을 두거나 무시하길 원하는 섹션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러한 설정을 통해 웹사이트에서 게재되는 광고의 타겟팅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섹션 타겟팅을 이용하려면 애드센스 코드에 특수 HTML 코멘트 태그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 태그는 광고 타겟팅에서 더 중요하거나 덜 중요한 것으로 지정하려는 섹션의 시작과 끝을 표시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섹션 타겟팅 적용하는 방법
섹션 타겟팅 적용 HTML 태그
- • 티스토리 스킨(skin.html ) 페이지 내에서 를 찾아서 아래와 같이 시작과 끝 코드를 삽입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클릭하면 코드가 복사됩니다.)
섹션 타겟팅 적용 HTML 태그 적용 화면
- • 스킨(skin.html) 페이지에 다음과 화면과 같이 코드가 삽입되어있어야 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 -->
##_article_rep_desc_##
<!-- google_ad_section_end -->
섹션 타겟팅 제외 적용 HTML 태그
섹션 타겟팅 제외 적용 HTML 태그 적용 화면
- • 스킨(skin.html) 페이지에 다음과 화면과 같이 코드가 삽입되어있어야 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_article_rep_desc_##
<!-- google_ad_section_end -->
애드센스 섹션 타겟팅에 관한 설명
자신이 원하는 개수만큼의 섹션에 대해 섹션 타겟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Google은 결과를 보증하지 않으며 Google 크롤러가 사이트 변경사항을 인식하기까지 최대 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섹션 타겟팅 태그 안에 상당량의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으면 관련성이 낮은 광고가 게재되거나 광고가 전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능은 사이트의 관련 콘텐츠에서 중요 섹션을 지정하는 데만 사용해야 합니다. 광고 타겟팅을 조작하여 페이지 콘텐츠와 관련없는 광고가 게재되게 하는 것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위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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