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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5 웹소켓, WebGL, canvas, 게임 관련 책 모음

WEB/html5

by AlrepondTech 2020. 9. 21.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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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면서 배우는 HTML5 게임 프로그래밍 : PC와 스마트폰을 한 번에 잡는 멀티 플랫폼 게임 프로그래밍

 

사이트: http://www.yes24.com/24/goods/8934181?scode=032&OzSrank=9

 

 

 

 

 

HTML5와 자바스크립트로 배우는 멀티 플랫폼 게임 프로그래밍 

HTML5와 자바스크립트로 PC와 스마트폰용 멀티 플랫폼 게임을 한 번에 개발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HTML5와 자바스크립트를 몰라도 차근차근 따라하기만 하면 누구나 달리기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복잡한 내용은 빼고 HTML5와 자바스크립트의 필수적인 요소만 설명한 뒤, 나머지는 게임 제작에만 투자했다. 화면을 움직이는 방법,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법, 캐릭터가 점프하는 방법, 장애물을 처리하는 방법, 코인 아이템을 습득하는 방법 등 달리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을 단계별로 제작해가며 설명하고 구현했다.

 

-목차-

1장 HTML5 소개
2장 기본기 배우기
3장 게임 프레임워크 만들기
4장 실제 게임 개발하기
5장 Node.js를 이용한 멀티유저 게임 개발하기
6장 게임 배포하기

부록 A 자바스크립트 키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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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5 게임 프로그래밍

: HTML5, CSS3, WebGL로 재미있게 배우는 

 

사이트: http://www.yes24.com/24/Goods/7393314

 

 

 

 

이미 알고 있는 도구들을 이용해서 웹과 모바일 기기를 위한 멋진 게임을 개발하려는 웹 개발자나 새로운 웹 표준 기술의 장점을 활용하려는 플래시 개발자 모두에게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HTML5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하며, 이 기능들에 CSS3, WebGL 및 자바스크립트를 조합하여 호환되는 모든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에서 동작하는 환상적인 2D 및 3D 멀티플레이어 게임 구현법을 제시한다.

저자인 제이콥 세이드린은 직접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게임 프레임워크의 구현부터 안내하고 있다. 그리고서 여러분의 첫 번째 웨비상 수상작이 될 수 있을 법한 게임의 코드 첫 줄에서부터 시작하여 전체 개발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서 플러그인이나 보기 흉한 핵(Hack)에 의존하지 않고도 웹 환경에 자연스럽게 융화된 게임에 필요한 모든 것을 빠르게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Part Ⅰ_ HTML5 시작하기 1
제2장 게임 개발을 위한 첫걸음 19
제3장 모바일 환경 지원하기 41


Part Ⅱ_ 기본 게임 구현하기 87
제5장 웹 작업자 스레드의 활용 115
제6장 Canvas를 이용한 그래픽의 처리 139
제7장 게임 화면 구현하기 189
제8장 사용자와 게임의 상호작용 225
제9장 게임 그래픽의 애니메이션 261

Part Ⅲ _ 3D와 오디오의 활용 309
제11장 WebGL을 이용한 3D 그래픽 347

Part Ⅳ _ 로컬 저장소와 멀티플레이어 게임 417

제13장 웹 소켓의 활용 451
제14장 리소스 475

부록 A 캔버스 API 레퍼런스 499
부록 B WebGL 레퍼런스 513
부록 C OpenGL ES 셰이딩 언어 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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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rning HTML5 온라인 게임 프로그래밍

: Canvas, SVG, WebGL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 개발 가이드

 

사이트: http://www.yes24.com/24/Goods/8243773?Acode=101

 

 

HTML5는 웹과 모바일 게임에 커다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브라우저들은 재빨리 HTML5를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HTML5는 Flash나 Silverlight와 같은 기존 기술에서 가능하던 모든 것을 뛰어넘어 훨씬 많은 것들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이 책은 예제를 통해 HTML5의 핵심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이 중 두 개의 예제는 완전한 개발 프로세스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최신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대부분의 HTML5 canvas 태그, SVG 벡터 그래픽, WebGL 3D를 다루며 다양한 모바일 및 소셜 플랫폼들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 설계의 기본에서부터 성능 최적화와 같은 고급 기법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친 HTML5 프로그래밍의 내용을 담고 있다.

Chapter 01 HTML5에 대하여

Chapter 02 개발 환경 구성하기

Chapter 03 JavaScript

Chapter 04 게임의 동작 방법

Chapter 05 Canvas 태그로 게임 만들기

Chapter 06 SVG와 RaphaёlJS를 이용한 게임 개발

Chapter 07 WebGL과 Three.js로 게임 만들기

Chapter 08 JavaScript 없이 게임 만들기

Chapter 09 멀티 플레이어 게임 서버 구축하기

Chapter 10 모바일 게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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